[마케팅] 아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트마케팅을 선택하게 된 동기

2. 아트마케팅이란?

2.1 아트마케팅의 개념
2.2 소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트마케팅
2.3 대중소비재로 확대되는 아트마케팅

3. 국내 사례
3.1 싸이월드의 독일 진출
3.2 에쎄 골든 리프
3.3 반스 : 나얼 프리미엄 라인

4. 마케팅 성과 및 마케팅 효과
4-1.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 - 새로운 수요 창출.
4-2. 문화산업 육성 - 이익 창출과 연계.
본문내용
1. 아트마케팅을 선택하게 된 동기

산업화가 되면서 기업들은 이윤창출에 힘을 쓰게 되었고, 그에 따라 좀 더 싼 원가와 좋은 품질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다고 믿었다. 싼 가격에 적당한 품질의 제품은 그 당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많이 받았고, 그에 힘입어 기업들은 대량생산체제를 구축했다.
그러나 시간이 점점 흘러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사람들의 삶의 질도 향상되면서 소비자들은 단순히 질 좋고 싼 제품에 주머니를 열지 않는다. 그런 상황이 되자 기업들은 소비자에 기호에 맞는 디자인을 입히고, 브랜드라는 가치를 만들어 냈다.
그런 상황이 되자 기업들은 단순했던 제품에 디자인을 입히며, 브랜드라는 가치를 만들어 내기 시작했고. 소비자들은 가격은 비싸지만 그들의 문화적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제품을 가지기 위해 더 비싼 값을 치르기 시작했다.
그래서 우리 조는 그 마케팅 기법의 대표적인 예로 최근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인 트렌드를 일으키고 있는 ‘아트마케팅’을 택했다.
참고문헌
프리미엄 트렌드와 광고의 활용- 신문광고2007.03~04 발행처: 한국신문협의회, 광고협의회
문화적 마케팅의 트렌드 – Brand Report ORICOM BRAND JOURNAL
KT&G, 최고급 브랜드 '에쎄 골든 리프' 출시 연합뉴스|기사입력 2007-10-28 11:27
나얼, ‘반스’와 손잡고 스니커즈 디자인 일간스포츠|기사입력 2007-10-31 09:22
싸이월드, 유럽 진출 박차 마이데일리 IT/과학 | 2007.10.19 (금) 오전 11:3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트 마케팅 레포트
  • 예술과 기업의 만남 아트 마케팅정치외교학과00 4학년 인자열/유전공학전공01 이수강/경영학부03 3학년 김미선/국어국문학과04 3학년 이송미/신문방송학과04 3학년 최지혜/심리학과04 3학년 김미란of Art marketing 01. Introductionconsumer behavior01.Introduction01. introductionculture & art02. 아트마케팅 특징03. 아트마케팅 분류04. Case study05. 시사점consumer behaviorCulture & Art마케팅은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는 과학이다. 하지만 경쟁사보다 뛰어난 방식으로 고객을 만

  • 아트마케팅 사례연구
  • Art Marketing< 기업과 예술의 창조적 콜라보레이션 >01감성마케팅 02아트마케팅 배경, 정의03아트마케팅 유형04아트마케팅 유형별 사례05아트마케팅 실패 사례CONTENTS06조원들 생각07출처‘ 인간의 심리와 감성을 중요시하는 제품 마케팅의 일종 ’01. 감성 마케팅경영예술실질적 가치를 높이는 활동02. 아트마케팅 배경 & 정의창조경영의 대두아티젠 등장경영환경의 변화소비욕구의 변화※ 아트 마케팅이란?03. 아트마케팅 유형외부고객

  • [인문]아트마케팅의 성공사례
  • 기업의 품격을 높여라 아트마케팅의성공사례- 목 차 -Ⅰ. 서론① 주제 선정 이유 ② 아트마케팅이란 ?Ⅱ. 기업과 예술의 만남, 아트마케팅의 등장 및 배경 Ⅲ. 아트마케팅의 유형과 구체적인 사례 ① 아트마케팅의 유형② 구체적인 사례   • 우리나라 기업의 경우    * LG, 쌈지, 삼성, 해태제과, 신도브래뉴 • 외국 기업의 경우 * BMW, 샤넬, 프라다, 루이비통, 샤토 무통 로트실드 Ⅳ. 아트마케팅의 SWOT 분석과 기대효과 ① SWOT 분

  • 해태제과자기소개서:해태제과 Sales Pre-Expert자소서,해태제과 AQ활용한 효과적인 아트마케팅,해태제과 자소서지원동기,해태제과자기소개서
  • 해태제과아트마케팅방안 자기소개서 ✲해태제과 2014 sales Pre-Expert 자소서자기소개서 해태제과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 샘플입니다. ✲해태제과 지원에 필요한 자신의 능력과 전문성을 자기소개서에서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태제과에서 제시하고 있는 항목에 맞게 AQ를 활용한 효과적인 아트마케팅 방안을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해태제과 지원 참고자료로 사용하시면 좋은 성과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1.성장과정2.성격(장,

  • [미술의 이해]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의 사례와 효과
  • 있는 연못빈센트 반 고흐의 홈플러스 상품권 카드구스타프 클림트의 과 마네 ‘풀밭 위의 점심식사’앵그르스의 ‘샘’보티첼리의‘비너스의 탄생’*팝아트를 이용한 광고Art marketing의 효과기업이나 제품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제고사회적으로 바람직한 기업이라는 인식목표 시장과 고객에 대한 접근성 향상아트마케팅이 사회 전반적으로 끼치는 영향은?왜 점점 아트마케팅이 늘어갈까?Thank you♥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