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 목차
-
1. 아트마케팅을 선택하게 된 동기
2. 아트마케팅이란?
2.1 아트마케팅의 개념
2.2 소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트마케팅
2.3 대중소비재로 확대되는 아트마케팅
3. 국내 사례
3.1 싸이월드의 독일 진출
3.2 에쎄 골든 리프
3.3 반스 : 나얼 프리미엄 라인
4. 마케팅 성과 및 마케팅 효과
4-1.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 - 새로운 수요 창출.
4-2. 문화산업 육성 - 이익 창출과 연계.
- 본문내용
-
1. 아트마케팅을 선택하게 된 동기
산업화가 되면서 기업들은 이윤창출에 힘을 쓰게 되었고, 그에 따라 좀 더 싼 원가와 좋은 품질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다고 믿었다. 싼 가격에 적당한 품질의 제품은 그 당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많이 받았고, 그에 힘입어 기업들은 대량생산체제를 구축했다.
그러나 시간이 점점 흘러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사람들의 삶의 질도 향상되면서 소비자들은 단순히 질 좋고 싼 제품에 주머니를 열지 않는다. 그런 상황이 되자 기업들은 소비자에 기호에 맞는 디자인을 입히고, 브랜드라는 가치를 만들어 냈다.
그런 상황이 되자 기업들은 단순했던 제품에 디자인을 입히며, 브랜드라는 가치를 만들어 내기 시작했고. 소비자들은 가격은 비싸지만 그들의 문화적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제품을 가지기 위해 더 비싼 값을 치르기 시작했다.
그래서 우리 조는 그 마케팅 기법의 대표적인 예로 최근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인 트렌드를 일으키고 있는 ‘아트마케팅’을 택했다.
- 참고문헌
-
프리미엄 트렌드와 광고의 활용- 신문광고2007.03~04 발행처: 한국신문협의회, 광고협의회
문화적 마케팅의 트렌드 – Brand Report ORICOM BRAND JOURNAL
KT&G, 최고급 브랜드 '에쎄 골든 리프' 출시 연합뉴스|기사입력 2007-10-28 11:27
나얼, ‘반스’와 손잡고 스니커즈 디자인 일간스포츠|기사입력 2007-10-31 09:22
싸이월드, 유럽 진출 박차 마이데일리 IT/과학 | 2007.10.19 (금) 오전 11:3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