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마케팅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감성마케팅
02 아트마케팅 배경, 정의
03 아트마케팅 유형
04 아트마케팅 유형별 사례
05 아트마케팅 실패 사례
06 조원들 생각
07 출처
본문내용

“상품기획”
→ 제품에 심미성과 예술성을 부여해
브랜드 품격 제고

“장소마케팅”
→ 예술을 테마로 문화적 체험공간 연출

“외부고객관리”
→ 아트슈머의 적극적 참여유도

“내부고객 관리”
→ 조직 구성원들에게
창의력 및 혁신동기 부여

“평판마케팅”

→ 진정성 있는 예술 후원으로
기업이미지 제고

05.아트마케팅 실패사례 ①– 브리티시 에어라인
‘영국다움’ 보다는 
‘지역성’ 부각을 위해지역의 특성을 비행기에 그려 넣음

‘지저분하다’,
‘혼란스럽다’ 등의 여론

시각적인 공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헤이리아트밸리,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성공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Actual Marketing Success Case of Heyri Artvalley 요 약‘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의 관한 연구는 우리조의 팀원들이 본래 생각했던 상업성이 주가 되는 마케팅에 관한 개념에 변화를 가져왔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담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순수한 예술정신과 이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동체인 헤이리 아트밸리는, 이러한 목적에 맞춰 마케팅도 상업적인 면에 치

  • [복합문화공간, 예술경영과 마케팅] 성남아트센터의 운영현황과 마케팅사례
  • 아트센터의 운영현황과 마케팅사례를 살펴보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II. 복합문화예술공간의 개념과 역할문화공간은 고대에는 주로 제사의식을 통한 신과 인간과의 만남, 소통의 장소였다. 즉 성스러운 장소로 여겨졌고 특별한 공간으로써 탈 일상의 공간이라 할 수 있었다. 현대에 와서는 인간과 이간의 만남과 소통을 위한 자리이며 더 나아가 그곳에서 창조된 문화를 상품화하여 판매하는 장으로도 인식되고 있다.문화공간은 예술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아트 및 디지털카메라 촬영 서비스 2.10 지역 관광시설과의 연계 서비스 2.11 안내책자와 쿠폰제공2.12 비행기에서부터 관광을 시작한다는 느낌 제공2.13 대기시간의 단축2.14 버스와의 연계2.15 회전율의 향상 2.16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이벤트3 재무적 성과4. 마케팅 효과로 기업,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4.1 기존 대형 항공사의 독과점으로 인한 문제점 해소4.2 관광업결론앞으로 향후 나아갈 방향 및 과제 도출(1) 경쟁력 있는 국제노선 취항

  • [장소마케팅, 장소마케팅전략, 마케팅] 장소의 정의, 장소의 정체성, 장소마케팅의 개념과 배경, 장소마케팅의 시행과정상 요소, 장소마케팅의 영역화와 재영역화, 장소마케팅의 평가기준, 장소마케팅의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들이 활성화되지 않았고, 대부분 이제 그 시작단계에 있거나 계획단계에 있는 등 역사가 짧아 정확히 평가하기는 힘들지만, 대체적으로 아직까지는 ꡐ예산, 기획, 주민참여 부족(이른바 3부족)ꡑ 등으로 열악한 상태에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대한 향후의 구체적인 연구를 통해 정확한 평가와 전망이 확보되어야 할 것이다. 한편, 공공부문에서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는 것에 대한 찬반논쟁 또한 분분하다. 이러한 논쟁은 매우 중요하다.

  • [국제경영] 국제화기업 성공사례 및 우리나라의 국제화 방안
  • 연구하여, 해결하려고 한다. 따라서 한 국가에서 노력하는 것 보다 몇 배 더 빠른 해결책이 된다. 위의 사례처럼 국제화라는 것은 하나의 거대한 물결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섣불리 그 물결에 동참 했다가는 거품이 되어 사라질 수도 있다. 현 시대에서 국제화는 필수적이다. 기업의 목표는 이윤 추구이기 때문에 더 이상 한 시장에서 머무를 수 없는 과열 경쟁 사회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가 되었다. 아직 완벽한 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