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경영전략 분석 -스킨십경영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기업 선정 이유
본 론
1. (1) 금호아시아나 그룹 소개
(2) 사회적 책임 경영
(3) 인재경영
2. (1) 스킨십 경영
(2) 윤리경영
결 론
효과 분석
향후 과제
- 본문내용
-
1. 기업 선정 이유
1946년 창업주 고(故) 박인천 회장의 광주택시에서 시작
2002년 現 박삼구 회장 취임
2004년 ‘금호아시아나 그룹’으로 CI 변경
→ 경영 목표 전환, 기업 이미지 변신에 많은 투자
‘일하고 싶은 기업’ 선호도 상위권 차지
윤리경영과 스킨십경영을 통한
“업계 최고 1등 기업가치 창출” 목표
.
.
3. 1) 스킨십경영
‘머리’와 ‘가슴’을 채워주는 새로운 경영방식
다양한 방법으로 경영진과 근로자가 직접 접촉
ex) 취미생활 함께, 야식 전달 및 야근 격려
친밀도, 신뢰도 증가
→ 기업 분위기의 긍정적인 변화
→ 업무 효율 증대, 노사 문제 해결
→ 조직의 목표 달성하게끔 동기 유발
- 참고문헌
-
http://www.kumho.co.kr
http://ethics.kumho.net
오종석, 조영복(2006). <현대 경영학>. 삼양사
경제포털. 이성우 삼진제약 사장
최병원(2005). <미래기업의 인재코드>. 새로운 제안
문영구(2006) 「윤리경영의 향후 과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