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 게임 컴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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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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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모바일게임업계의 동향과 컴투스
1. 모바일게임업계의 동향
ㄱ. 휴대전화의 빠른 발전
ㄴ. 해외 업체의 공격적 시장 마케팅
ㄷ. NEXT TREND?
ㄹ. WARNING
-본론-
1.기업소개
2. 기업분석
4P전략
5Force
SWOT분석
3.성공요인
4.성공과정
5.문제점과 보안점
- 본문내용
-
-서론-
모바일게임업계의 동향과 컴투스
1. 모바일게임업계의 동향
엔터테인먼트라는 영역에서의 새로운 산업 발전모델을 설정하고 있는 게임 산업의 가장 큰 발전영역은 PC 게임과 비디오 게임이었고,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 큰 주목을 받지 못한 것이 사실이었는데, 이러한 흐름에 대하여 대비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기술 개발의 중심으로 주목한 것은 사람들이 달리 딱히 할 것이 없는 무료한 순간들을 어떻게 하면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없앨 수 있을 것인가에 관한 부분이고, 이러한 사용자들의 심리에 주목하여 새로운 기술이 활성화될 수 있는 상황에 주목하게 된 것이다. 2500백억 규모의 모바일 게임시장은 현재 역동적이며, 가장 많은 이슈를 만들어내는 분야이다. 이런 모바일 게임시장을 몇 가지 키워드에 맞추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자.
ㄱ. 휴대전화의 빠른 발전
불과 5년 전만해도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려는 개발사들은 C언어 기반과 자바 언어 기반의 단순한 두 종류의 언어로 게임을 개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전 휴대전화의 액정 사이즈에 맞게 사이즈 조정 작업을 하여 저용량에 모든 것을 집어넣어야 했다. 당시 20명 미만의 영세 개발사들에게 이것은 크나큰 고통 이였고, 이런 어려움을 알고 3년 전부터 정보통신부에서는 이 모든 것을 WIPI 통합발표를 시행, 이것 하나만으로도 게임을 개발 할 수 있게 하였다. 하지만 차세대 CPU인 암나인을 채용한 휴대전화의 보급이 늘어나고, 더 고급 퀼리티를 원하는 게이머들이 늘어나면서 자바 계열의 WIPI가 아니라 C언어 계열의 WIPI를 준비해야 하는 실정이다. C언어 계열의 WIPI가 더욱 입체적인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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