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 게임 컴투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모바일게임업계의 동향과 컴투스
1. 모바일게임업계의 동향

ㄱ. 휴대전화의 빠른 발전
ㄴ. 해외 업체의 공격적 시장 마케팅
ㄷ. NEXT TREND?
ㄹ. WARNING


-본론-

1.기업소개

2. 기업분석
4P전략
5Force
SWOT분석

3.성공요인

4.성공과정

5.문제점과 보안점
본문내용
-서론-
모바일게임업계의 동향과 컴투스

1. 모바일게임업계의 동향

엔터테인먼트라는 영역에서의 새로운 산업 발전모델을 설정하고 있는 게임 산업의 가장 큰 발전영역은 PC 게임과 비디오 게임이었고,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 큰 주목을 받지 못한 것이 사실이었는데, 이러한 흐름에 대하여 대비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기술 개발의 중심으로 주목한 것은 사람들이 달리 딱히 할 것이 없는 무료한 순간들을 어떻게 하면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없앨 수 있을 것인가에 관한 부분이고, 이러한 사용자들의 심리에 주목하여 새로운 기술이 활성화될 수 있는 상황에 주목하게 된 것이다. 2500백억 규모의 모바일 게임시장은 현재 역동적이며, 가장 많은 이슈를 만들어내는 분야이다. 이런 모바일 게임시장을 몇 가지 키워드에 맞추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자.

ㄱ. 휴대전화의 빠른 발전

불과 5년 전만해도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려는 개발사들은 C언어 기반과 자바 언어 기반의 단순한 두 종류의 언어로 게임을 개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전 휴대전화의 액정 사이즈에 맞게 사이즈 조정 작업을 하여 저용량에 모든 것을 집어넣어야 했다. 당시 20명 미만의 영세 개발사들에게 이것은 크나큰 고통 이였고, 이런 어려움을 알고 3년 전부터 정보통신부에서는 이 모든 것을 WIPI 통합발표를 시행, 이것 하나만으로도 게임을 개발 할 수 있게 하였다. 하지만 차세대 CPU인 암나인을 채용한 휴대전화의 보급이 늘어나고, 더 고급 퀼리티를 원하는 게이머들이 늘어나면서 자바 계열의 WIPI가 아니라 C언어 계열의 WIPI를 준비해야 하는 실정이다. C언어 계열의 WIPI가 더욱 입체적인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와 뉴미디어-모바일 게임시장 동향과 향후 전망
  • 게임도 구동이 가능하여 다양한 종류의 게임의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본 리포트에서는 모바일 게임시장을 분석하여 모바일 게임 산업의 서비스와 기술적 특성을 알아보고자 한다.2. 모바일게임시장 개요 및 특성(1) 모바일게임모바일게임은 휴대폰, PDA 등의 모바일기기를 이용하여 즐기는 게임으로 휴대폰이나 PDA에 내장되어 있는 게임이나 모바일 인터넷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게임 모두를 포함한다. 사용자가 휴대단말기를 사용하여 게임을

  • [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컨텐츠의 비즈니스모델
  • 모바일 컨텐츠의 비즈니스모델음악 다운로드 이용료는 CP, 이동통신 사업자 등에 배분됨-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10~20%는 이동통신사업자에게, 나머지는 CP에게 배분이용자유선전화사업자휴대폰단말기사업자벨소리 CP이동통신사업자작사작곡가 연주가Agent기획사정보이용료무선인터넷 이용료정보이용료저작인권료저작권료컨텐츠의 이동이용료5.모바일 컨텐츠의 비즈니스모델2)모바일 게임서비스현재 모바일 게임은 온라인 게

  • 모바일콘텐츠 산업 연구
  • 인터넷의 경우 가치사슬의 통합화 현상 가속화가 특징적.이동통신사업자 주도의 수직적 통합.2. 모바일콘텐츠 산업의 특징첫째, 콘텐츠 경쟁력 확보와 안정적인 수익모델 개발을 위해 모바일콘텐츠의 수직계열화 도모둘째, 마케팅 차원 또는 협상력 강화를 위해 단말기 제조사가 콘텐츠 비즈니스에 참여셋째, 기존 콘텐츠 전문기업들이 음악, 게임 등을 차세대 수익모델로써 모바일 시장에 진출03 모바일콘텐츠 산업의 가치사슬1. 콘텐츠 사업자

  • [글로벌마케팅] 모바일 컨텐츠 산업 컴투스 성공전략
  • 목 차1. 기업선정이유 및 소개 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2. 국내 및 해외의 시장현황 경쟁사1) 국내 시장 현황2) 해외 시장 현황3) 해외 진출 시 어려운 점 4) 해외 모바일게임시장에서의 생존전략 3. 경쟁사(넥슨)4. 컴투스의 성공1) 성공요인2) 모바일 게임의 특성 3) 성공 포인트 4) 컴투스의 4P5. 컴투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 및 시사점 1) 방향2) 컴투스가 주는 시사점 1. 기업선정이유 및 소개 1) 기업선정이유(1) 성장하는 모바일 컨텐츠 산업모

  • 컴투스 전략분석
  • 모바일 게임업체인 가 어떠한 방법으로 ‘벤처기업의 성공’을 이끌어 왔는지,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컴투스는 휴대폰이 널리 보급되지 않았던 90년대 말, 휴대폰을 통해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기능인 왑(Wap; 문자 이외에 URL을 첨부해 보냄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해당 사이트 서버에 접속, 그림 동영상 등을 제공받는 서비스)기능을 접하고 국내 최초로 휴대폰용 자바(JAVA)게임 개발에 성공한 벤처 기업이다. 당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컴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