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선정이유
2.기업소개


Ⅱ본론
1.환경분석
2.컴투스의 전략분석
3.성장통


Ⅲ결론
1.문제점
2.해결방안
3.고찰


참고문헌 및 인터뷰 일정



본문내용
I 서론

1. 선정이유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환경에 따라 조직의 형태도 변해야만 한다. 공룡처럼 큰 기업이 한순간에 넘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신규 진입 기업 또는 조직들은 몸집을 줄이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조직의 형태로 틈새시장을 노리게 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적 변화에 따른 다양한 조직을 통해 환경과 조직의 관계를 알아보려고 한다. 특히 아직 기반이 자리 잡히지 않은 벤처기업은 이러한 주위의 기회와 위협으로부터 어떠한 전략으로 자사를 보호하며 경쟁사를 제지하여 기업을 운영해 나가는지 그 구조와 경영이 궁금하여 벤처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벤처기업도 IT, 식품, 패션, 등 여러 가지 사업이 있다. 이 중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업체인 <컴투스>가 어떠한 방법으로 ‘벤처기업의 성공’을 이끌어 왔는지,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컴투스는 휴대폰이 널리 보급되지 않았던 90년대 말, 휴대폰을 통해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기능인 왑(Wap; 문자 이외에 URL을 첨부해 보냄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해당 사이트 서버에 접속, 그림 · 동영상 등을 제공받는 서비스)기능을 접하고 국내 최초로 휴대폰용 자바(JAVA)게임 개발에 성공한 벤처 기업이다. 당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컴퓨터 게임이나 일반 다른 게임기가 아닌 휴대폰시장에서의 성공을 만들었다. 또 창업자가 고려대학교 4학년 재학 중에 컴투스를 설립 한 만큼 신선한 조직구도를 만들었을 것으로 사려 되어 연구의욕을 불러일으켰다.

참고문헌
한국투자증권, "사업설명서 (주)컴투스," 한국투자증권 (2007 6. 15)

Richard L. Daft "Organization Theory and Design (9E)," THOMSON (February 5th, 2007)
인터뷰 (1차 07/10/24. 2차 07/11/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분석도구로는 정보강도 매트릭스가 있다. 정보강도(INFORMATION INTERGRITY) 란 가치사슬활동 과정에서의 정보사용정도와 제품 자체에 포함되는 정보의 함유량을 합친 개념이다. 따라서 한 기업에 속해있는 산업의 정보강도에 의하여 그 기업의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잠재력을 측정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제품군별 정보 비중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제품군에 대한 분류를 할 필요성이 있는데 SK 텔레콤의 제품군은 현재 이동전화써비스, 무선인터넷써비스,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NC Soft(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00대학교 경영학과 경영전략 팀별 보고서목 차 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사례분석1. NC소프트 소개1) 회사소개2) 경영 이념과 전략3) 경영 목표 및 주요 사업 4) 재무상태 및 주주 구성2. 외부요인분석1) NC의 경쟁사 분석2) NC의 경쟁 환경분석3) NC의 거시적 환경분석3. 내부요인분석1) 가치사슬분석2) NC의 성공전략과 가치사슬의 파괴4. SWOT분석1) 기회요인2) 위협요인3

  • [사업계획서와 신제품마케팅] 모바일폰을 이용한 토익 컨텐츠 제공
  • 분석했던 타겟 시장과의 시너지를 충분히 발휘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객의 욕구와 설정 타겟을 중심으로 좀 더 구체적인 유통경로를 설계해 보기로 하였다.1.고객의 욕구 파악우리는 이미 STP 분석을 통해 우리의 타겟 세분시장을 “토익 게임의 학습효과를 중요시하는 고객”으로 잡았다. 따라서 학습효과의 욕구를 최대한 충족 시킬 수 있는 방향을 유통경로 설계의 목표로 삼았다. 2.유통경로 과업과 최적 유통경로 파악1)유통경로 과업고객욕구 충

  • [기업과 경영] 넥슨의 위기 및 경영전략 제안
  • 전략시뮬레이션2. 롤플레잉(RPG)3. 웹보드게임(바둑/테트리스/고스툽/카드) 등4. 액션/대전/어드벤처5. 교육용(에듀)게임6. 기타시뮬레이션(경영/육성/역사/체감 등)7. 스포츠게임8. 슈팅게임9. 경품게임10. 기능성게임(명상/헬스/치료)11. 기타1. 5천만원 이하2.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3. 1억원 초과~3억원 이하4. 3억원 초과~5억원 이하5. 5억원 초과~10억원 이하6. 10억원 초과~15억원 이하7. 15억원 초과~20억원 이하8. 20억원 초과~25억원 이하9. 25억원

  • [마케팅] 10대시장 LG CYON 마케팅전략 방안
  • 10대 시장에서 LG CYON의 마케팅전략 방안목 차상황분석- 시장분석2. - 경쟁사 분석3. - 자사 분석4. - 소비자 분석마케팅 당면 과제 및 STP전략1. - 당면 과제 2. - STP전략마케팅믹스 전략1. - 상품 전략2. - 촉진 전략- 전략적 제휴결론상황분석1. 시장분석(1/4)-국내 이동통신단말기 2003년 국내 시장은 마이너스 성장 예상2003년 전년 대비 2.6% 감소 예상상황분석1. 시장분석(2/4)상황분석1. 시장분석(3/4)SK텔레텍LG전자삼성전자기타팬택&큐리텔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