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경영론] 컴투스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컴투스 소개
-컴투스 대표
-기업의 배경
-컴투스 연혁
2.컴투스의 성공요인
3.컴투스의 핵심기술
4.컴투스의 분석
-컴투스 재무정보
-컴투스의 자본조달
-컴투스 SWOT분석
5.컴투스의 비전

본문내용
1975년 경남 밀양 출생
1997년 고려대 컴퓨터공학과 졸
1998년 컴투스 설립, 대표이사 사장(현)
1999년 국내 최초로 무선인터넷 게임 서비스 시작
2003년 미국 주간지 타임 ‘세계 14대 기술대가(Global Tech Guru)’ 선정
2004년 한국IT여성기업인협회 부회장
2005년 서울대 공대 최고산업전략과정 수료
2006년 한국 모바일 게임산업협회 회장
2007년 영국 모바일 전문 매체 ME ‘세계 탑 경영인’ 선정
2007년~현재 한국 게임산업협회 이사
2009년~현재 한국 무선인터넷 산업연합회 부회장, 벤처기업협회 이사


IT업계가 관리자를 두지 않는 관행을 깨고 관리와 실무를 과감히 분리하는 파격적인 구조조정을 단행
-게임 연구와 개발에 재능이 있는 직원들이 경쟁력 있는 게임을 제작
-나머지 직원들은 경영지원에 투입되어 그 전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사람 경영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핵심인력을 키우는데 중점
-노하우를 쌓은 핵심인력이 남아있기에 타업체와 비교해 경쟁우위를 유지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NC Soft(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00대학교 경영학과 경영전략 팀별 보고서목 차 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사례분석1. NC소프트 소개1) 회사소개2) 경영 이념과 전략3) 경영 목표 및 주요 사업 4) 재무상태 및 주주 구성2. 외부요인분석1) NC의 경쟁사 분석2) NC의 경쟁 환경분석3) NC의 거시적 환경분석3. 내부요인분석1) 가치사슬분석2) NC의 성공전략과 가치사슬의 파괴4. SWOT분석1) 기회요인2) 위협요인3

  • [조직행동론] 컴투스 성공사례의 중소기업
  • 분석1)유행을 선도하는 벤처정신2)국내 모바일 게임업체 로서의 인지도 확보3)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4) 시장 친화력이 높은 게임 원천5) 과감한 인력 구조조정과 핵심 인력 양상6) 적절한 시기운 7)소비자 니즈 충족 8)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정신9) 독특한 기업문화#본론4) 성공요인나아가야 할 방향고사양의 게임 개발제휴를 통한 게임 개발멀티미디어용 게임 개발궁극적으로 소비자의 욕구 충족이 이뤄져야 함#결론) 나아가야 할 방향THANK Y

  • [조직행동론] 컴투스 성공사례의 중소기업
  • 성공사례의 중소기업 ‘ 컴 투 스 ’‘모바일 게임 시장의 1위의 리딩 기업’ ‘인적네트워크를 중시하는 조직중심의 기업 컴투스’- 목 차 -◉서론1) 회사소개 및 비전, 경영원칙2)도표 , 해외 사업영영표◉본론1) 시장분석(모바일 시장)2) 경쟁사에 대한 분석과 성장과정3) 조직관리와 조직문화4) SWOT분석과 성공요인◉결론1) 나아갈 방향2) 준비과정 및 후기◉참고자료서 론빈칸용선정동기박지영 사장은 대학생이었던 1996년 대학동료 3

  • 에듀테인먼트 게임 사례 분석
  • 성공요인과 그의 강화 방안Wii 플랫폼 최초의 유아용 체험형 컨텐츠인 것이 성공 요인 - wii 플랫폼에서 지금까지 체험형 어드벤쳐를 표방한 유아용 교육게임은 나온 사례가 없다. 기존 인터렉션이 들어간 에듀테인먼트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크게 자리 잡고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접근성에는 용이 하지만 인터렉션이 단순한 터지나 간단한 동작에서 끝나는 것이 한계점이다. 때문에 wii플랫폼의 장점인 활동성을 전면에 내세운 ‘베드베

  • 네이버라인 LINE 서비스소개와 상황분석, 네이버라인 마케팅 성공전략 사례, 네이버라인 SWOT분석과 차별화전략, 네이버라인 향후시사점연구
  • 분석과 글로벌 마케팅전략을 살펴본 결과 라인의 전망은 매우 밝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유의 현지의 정서에 맞는 케릭터를 런칭하고 기업의 해외진출에 고려해야할 요소 중 하나인 언어를 극복하기 위하여 라인딕을 개발하기도 하였따. 메신저 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하였다. 특히 한류 드라마를 후원하며 라인을 널리 알리는 등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전략을 성공시켰다. 메신저를 넘어 하나의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