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2. CF속에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선정한 이유

3.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CF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가?

4.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장점

5.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한 요건
본문내용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마케팅





1.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스토리텔링이란 이야기(story)+나누기(telling)의 합성어로 ‘사건이나 사실에 대한 의사소통’이 아니라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미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이다. 원래 스토리텔링은 문학 용어로 말 그대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혹은 구전을 말하는 것이다.
즉 사건과 사물에 대한 사실 보도가 아닌 인물과 사건을 이야기로 지어서 말하는 것으로, 이러한 점을 마케팅에서는 상품에 얽힌 이야기를 가공, 포장해 광고 판촉 등에 활용한다. 따라서 기업은 상품개발 과정 등 브랜드와 관련된 실제 스토리를 여과 없이 보여 주거나 신화, 소설, 게임 등에 나오는 스토리를 패러디 하는 등 각각의 필요에 따라 이야기를 구성해 낸다.다. 즉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상품 그 자체에 대해서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에 담겨 있는 의미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제시’함으로써 몰입과 재미를 통해 고객의 감성소비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마음(mind)을 넘어 가슴(heart)으로 더 깊이 다가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토리텔링마케팅,스토리텔링마케팅전략,스토리텔링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
  • 스토리텔링 마케팅*목차 ( Index )1. 서론 2.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정의3.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활용4. 부동산과 스토리텔링 마케팅5. 시사점 도출*1. 서론 서 론1사람들은 여행을 좋아한다. 그러나 막상 행선지를 정하려고 하면 막막할 때가많다. 그럴 때 떠오르는 곳은 대체로 어떤 이야기가 전해 오는 고장이나, 특정 장소가 될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그곳의 풍경보다는 이야기에 끌려 여행을 가게 된다. 동해안의 작은 바닷가였던 정동진은 모래

  • [마케팅사례]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
  •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Ⅰ. 서론Ⅱ.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1. 2% 부족할 때의 스토리텔링 사례2. 애니콜의 스토리텔링 사례 3. 인디고의 스토리텔링 사례 4. 빈폴의 스토리텔링 사례 Ⅲ. 감성마케팅 사례1. 스타벅스2. 인디고 3. 디젤청바지 Ⅳ. 스포츠마케팅 사례1. 삼성2. LG 3. 대우4. 현대Ⅴ. 구전마케팅

  • 스토리텔링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스토리 텔링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마케팅스토리텔링의 정의스토리텔링을 쓰는 이유스토리텔링의 사례스토리텔링의 전략스토리텔링의 효과CONTENTS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이야기(story)+나누기(telling)스토리텔링-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미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스토리텔링 마케팅- ‘상품에 담겨 있는 의미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제시’함으로서 몰입과 재미를 불러일으키는 주관적이고 감성적인 의사소통이다. 왜 스토리텔링인가

  • Story telling marketing,스토리텔링마케팅,스토리텔링
  • Story telling MarketingAboutCONTENTSStory telling marketing 이란?Story telling marketing 의 전략 & 사례Story telling marketing 의 성공조건Story telling marketing 의 마케팅 채널결 론Story telling ?Story telling ?□ story telling 이란? 스토리 텔링 이란 스토리(story)와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스토리 텔링은 소비자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의 가격과 이미지를 밋밋하게 전달

  • 국제경영,비타민워터,스토리텔링마케팅,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국내음료시장
  • 글라소 비타민워터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프로모션-스토리텔링마케팅 중심분석CONTENT 1 사례선정동기1) 사례 -2) 선정이유 -2 음료시장분석1) 국내음료시장규모 -2) 음료시장의 트렌드 변화 -3) 비타민워터시장 -3 글라소비타민워터소개1)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탄생 -2) 코카콜라의 글라소 인수․ 합병(M&A) -3) 비타민워터가 코카콜라제품? -4) 웰빙음료의 트렌드를 이끌다 -5)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프로모션 -4 스토리텔링 마케팅1) 스토리텔링이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