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2. CF속에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선정한 이유
3.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CF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가?
4.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장점
5.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한 요건
- 본문내용
-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마케팅
1.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스토리텔링이란 이야기(story)+나누기(telling)의 합성어로 ‘사건이나 사실에 대한 의사소통’이 아니라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미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이다. 원래 스토리텔링은 문학 용어로 말 그대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혹은 구전을 말하는 것이다.
즉 사건과 사물에 대한 사실 보도가 아닌 인물과 사건을 이야기로 지어서 말하는 것으로, 이러한 점을 마케팅에서는 상품에 얽힌 이야기를 가공, 포장해 광고 판촉 등에 활용한다. 따라서 기업은 상품개발 과정 등 브랜드와 관련된 실제 스토리를 여과 없이 보여 주거나 신화, 소설, 게임 등에 나오는 스토리를 패러디 하는 등 각각의 필요에 따라 이야기를 구성해 낸다.다. 즉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상품 그 자체에 대해서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에 담겨 있는 의미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제시’함으로써 몰입과 재미를 통해 고객의 감성소비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마음(mind)을 넘어 가슴(heart)으로 더 깊이 다가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