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마케팅,스토리텔링마케팅전략,스토리텔링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정의
3.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활용
4. 부동산과 스토리텔링 마케팅
5. 시사점 도출
- 본문내용
-
1. 서론
사람들은 여행을 좋아한다. 그러나 막상 행선지를 정하려고 하면 막막할 때가
많다. 그럴 때 떠오르는 곳은 대체로 어떤 이야기가 전해 오는 고장이나,
특정 장소가 될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그곳의 풍경보다는 이야기에 끌려
여행을 가게 된다. 동해안의 작은 바닷가였던 정동진은 모래시계라는 드라마
속의 배경이 되면서 관광명소가 되었다. 또한 겨울연가의 촬영지인 춘천의
남이섬 또한 여러 커플들이 자주 찾는 데이트 코스가 되었다. 사람들에게
있어서 사건과 사물은 그 자체로 보단 이야기로서 자리 잡는다. 시간이 지나면
단순한 사건으로 기억이 남는 것이 아닌 이야기를 나누며 새로이 각색되어
의미를 더해간다.
이처럼 이야기, 담론, 서사, 스토리텔링등 다양한 ‘이야기’ 개념이 우리 생활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정보통신, 일상 사회 속에서도 끊임없이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문학 속에서나 이용되던 이야기가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서
영향을 미치게 된 것은 단순 인쇄방식의 전달매체에서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하여 변화를 주었기 때문이다. 보다 쉽게 우리는 다양한 정보매체를 통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