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마케팅(Storytelling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8 / 2015.11.18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개념, 스토리텔링 마케팅 예시(2% 음료수, 말보로 담배), Zeep Wrangler 스토리텔링 마케팅, 박카스 스토리텔링 마케팅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특히, 미국의 지프 랭글러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과 우리나라의 박카스 새 한국인 시리즈, 박카스 '젊음은 결코 나약하지 않다’등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서술하였음

목차
1.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2.스토리텔링 마케팅 예시

3.Zeep Wrangler 스토리텔링 마케팅

4.박카스 스토리텔링 마케팅
본문내용
1.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 상품에 얽힌 이야기를 가공 포장해 광고, 판촉 등에 활용하는 활동
평범한 상품에 이야기를 담아 특별함과 가치를 더해 소비자의 기억에
오래 남도록 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그 스토리를 사게 하는 것

* 스토리텔링의 장점

1) 객관적인 사실보다 경험이나 감성에 의해서 더 많은 영향을 받기때문에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는 것보다 스토리라인으로 고객의 경험상을 불러
일으키거나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효과적
2)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는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교감을 유도하여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
3) 재미있고 감동적인 스토리라인은 브랜드 이미지의 상승 물론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끈다.
4) 고객들이 스스로 패러디물을 창출해낸다는 것이다. (ex) 2% 부족할 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차별화된 브랜드 구축을 위한 드림케팅에 관한 연구 -그리스 신화의 이미지를 차용한 브랜드를 중심으로
  • 차별화된 브랜드 구축을 위한 드림케팅에 관한 연구- 그리스 신화의 이미지를 차용한 브랜드를 중심으로-- 목 차 -I. 서론II. 본론1. 이미지 소비의 사회2. 차별화된 브랜드의 필요성1) 브랜드 (brand)2) 브랜드 자산 (brand equity) 3) 브랜드 개성 (brand personality)3. 스토리텔링 마케팅 (storytelling marketing)1)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2) 특징3) 효과와 장점4. 드림케팅 (dreamketing)1) 스토리텔링의 여러 가지 유형2) 드림케팅이란3) 주목받는 이유5. 그리스 신화

  • 스토리텔링 마케팅 보고서
  • StorytellingMarketingCONTENTS01 정의03 사용하는이유04 스토리텔링 마케팅 등장배경05 특징 & 유형06 성공포인트07 사례08 Q&A02 구성요소01 정의Marketingstory + telling 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이야기하다라는 의미즉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상품에 담겨 있는 의미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제시 함으로써몰입과 재미를 불러 일으키는 주관적이고 감성적인 의사소통을

  •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명품스토리텔링 헤르메스
  • 스토리텔링은 지금까지의 텍스트 중심의 서사학에서 정의되어 온 개념들과는 다른 성격을 띤다.(네이버지식백과 (문학비평용어사전, 2006.1.30, 국학자료원))스토리텔링 마케팅상품에 얽힌 이야기를 가공, 포장해 광고판촉 등에 활용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스토리텔링 마케팅 storytelling marketing (선샤인 논술사전, 2007.12.17, 인물과사상))요즘 새롭게 주목을 끌 수 있는 방법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 브랜드 이미지 전

  • 아이폰 4P 마케팅전략분석
  •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전략Ⅰ. 서론Ⅱ. 본론1. Identify the Market - 시장 재정의2. Marketing Research - 소비자중심의 제품개발3. Marketing Strategy : 4P Mix(1) Product① Design② Product of Product, Eco-System(2) Pricing (3) Place① Apple-Store, Customer Experience② Strategic Alliance (4) Promotion① Packaging - 감동, 티파니 보석상자처럼② Advertising- Think Different- Effect De Panoplie - Storytelling Marketing 스토리텔링 마케팅Ⅲ. 결론- ‘I-Phone vs. 나머지 스마트폰’Ⅰ. 서론과거에는 품질혁신,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3) 글로벌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사례(1) 칠레와인 ‘1865’ 한국서 돌풍 ‘18홀65타 꿈의 맛’ 스토리텔링(2)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1.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시대(1) 문자의 상형화(2) 색채상표 도입(3) 입체상표 도입(4) 향기음향상표2) 미래브랜딩을 주도할 마케팅 트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