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마케팅(Storytelling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8 / 2015.11.18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개념, 스토리텔링 마케팅 예시(2% 음료수, 말보로 담배), Zeep Wrangler 스토리텔링 마케팅, 박카스 스토리텔링 마케팅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특히, 미국의 지프 랭글러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과 우리나라의 박카스 새 한국인 시리즈, 박카스 '젊음은 결코 나약하지 않다’등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서술하였음
- 목차
-
1.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2.스토리텔링 마케팅 예시
3.Zeep Wrangler 스토리텔링 마케팅
4.박카스 스토리텔링 마케팅
- 본문내용
-
1.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 상품에 얽힌 이야기를 가공 포장해 광고, 판촉 등에 활용하는 활동
평범한 상품에 이야기를 담아 특별함과 가치를 더해 소비자의 기억에
오래 남도록 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그 스토리를 사게 하는 것
* 스토리텔링의 장점
1) 객관적인 사실보다 경험이나 감성에 의해서 더 많은 영향을 받기때문에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는 것보다 스토리라인으로 고객의 경험상을 불러
일으키거나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효과적
2)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는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교감을 유도하여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
3) 재미있고 감동적인 스토리라인은 브랜드 이미지의 상승 물론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끈다.
4) 고객들이 스스로 패러디물을 창출해낸다는 것이다. (ex) 2% 부족할 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