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Best Buy 베스트바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Best Buy 소개
Ⅱ.Best Buy 의 고객 세분화
Ⅲ . Best Buy의 고객중심전략
Ⅳ. 카테고리 킬러
- 본문내용
-
Ⅰ. Best Buy 소개
Best Buy는 미국의 가전시장을 양분하는 최대의 유통업체
리처드 슐츠가 1966년 ‘사운드 오브 뮤직’이라는 작은 오디오회사로 미네소타에 설립
‘베스트바이’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2003년까지 6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진 세계 최대의 전
자제품 소매 유통업체
창고형 매장을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많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음악, 비디오,
오락 소프트웨어의 공급에 역점을 두면서 차별화를 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대고객 서비스와 환불서비스, 직원들의 취향을 감안한 업무
포지셔닝 등의 고객을 위한,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노력
Ⅱ Best Buy의 고객 세분화
각각의 소비층의 특성과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파악→ 알맞은 서비스 제공
.
.
.
Ⅲ Best Buy의 고객중심화 전략
Best Buy 고객들의 인터뷰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저가에 구매 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물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물건을 적절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전략을 내세웠다.
여기서 정보라는 것은 컴퓨터의 사용 노하우, 디지털카메라의 사진을 컴퓨터에 업그레이드 하는 등 제품 사용에 관한 지식들을 말한다.
자료평가
- 좋네요...........
- avs***
(2013.05.19 12:23: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