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조직행동이론 - 삼성에버랜드의 인센티브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9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선정 이유
보상의 정의, 종류 및 효과
삼성 에버랜드 사례 연구
- 인센티브 제도 개괄
- 인센티브 제도 도입 목적
- 인센티브 제도
성과 인센티브
이벤트 인센티브
긍정적 효과 및 문제점 평가
대안제시
- 본문내용
-
선정이유
에버랜드 주요 수상 내역
- 1997. 5 국내 최초 CS 인증마트 국내 1호등록
- 1997. 12 서비스 교육부문 특별상 수상
- 1999. 9 대한민국 소비자 문화 대전 소비자 만족상 수상
- 2000. 11 고객만족 대상 5년 연속 수상 및 명예의 전당 헌정
서비스업의 특성 반영
- 성과에 대한 보상을 직접적인 고객 서비스와 연계
삼성 에버랜드 인센티브 제도 개괄
지식 경영의 완성을 위한 전략
우수 인재에게 차별적, 파격적 대우
금전적 보상은 물론 비금전적 보상까지 지급
직급과 연공을 뛰어넘은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도 운영
도입목적
인적자원의 효과적인 관리와 분배 필요성
모든 역량을 고객의 이익에 집중
지식의 공유와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조직문화 유도
자료평가
- 기본적인 내용만 있음. 삼성 에버랜드의 성과급 제도에 대한 내용이라기 보다는 개괄적이며 기본적인 내용만 간략히 기술
- jin***
(2006.01.03 15:0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