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관광전략론 - 애버랜드 관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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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

- 목 차 -

Ⅰ. 에버랜드 소개

1. 에버랜드의 의미
2. 회사소개

3. 삼성에버랜드(주)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

4. 기업문화


Ⅱ.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1. 리더쉽
2. WIN-WIN 전략
3. 고객만족경영시스템


Ⅲ. 에버랜드의 고객만족경영 이론에 적용한 서비스 분석

1. 고객기대와 경영자 인지의 차이의 갭 감소측면
(서비스품질의 GAP모델 적용)
2. 수요 ․ 공급 관리 측면
3. 품질의 관리적 측면
4.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외부고객 만족 - 사원능력 향상 측면
5.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외부고객 만족 - 동기부여 측면


본문내용
Ⅰ. 에버랜드 소개
1. 에버랜드의 의미

▶ 에버랜드(Everland) 의미






▶ Nature Wheel 의미

심벌마크인 Nature Wheel은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를 상징하며 용인 에버랜드 리조트 단지의 활기찬 역동성에 어우러진 인간의 꿈과 사랑, 그리고 희망을 표현하고 있다.

▶ Nature Wheel 모양

- 바람개비 모양 : 풍요로운 축제 분위기와 흥미로운 모험심 상징
- 6개의 잎 : 쾌적한 자연공간 속에서 고객이 경험하게 되는 정열, 환희, 평화, 사랑, 신비, 모험 등을 6개의 잎과 색으로 형상화


2. 회사소개

리조트 면적 148만 8,000㎡(45만 평)이며 놀이공원 면적은 약 30만평 규모이다. 서울 남쪽 35km, 영동고속도로 분기점에서 7km 지점에 있다. 1976년 4월 삼성그룹이 용인자연농원(龍仁自然農園)으로 문을 열었으며, 1977년 경기도에서 국민관광지(선정번호 15)로 선정했다. 용인자연농원으로 불리다가 1996년 3월 에버랜드로 개칭되었다.
토지의 경제적·과학적 이용을 시범한다는 취지 아래 잣나무·오동나무 등의 경제조림지대, 밤·호두·살구·은행 등의 유실수단지, 30만 평의 양돈단지, 20만 평의 종합묘포장, 4만 평의 양어저수지, 10만 평의 종합문화센터, 5만 평의 과수단지, 10만 평의 가족동산, 기타 11만 평 등이 들어서 있다. 그 중 볼 만한 것은 자연동물원(사파리)·자연식물원·어린이동산 등 유원시설(遊園施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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