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버랜드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5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1. 기업선정이유
2.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
(1) 무형자산의 평가가치
(2) 무형자산의 형태
(3) 지식 중심 전략을 향한 움직임
3. 삼성 에버랜드 기업소개
(1) Fact Sheet
(2) 삼성 에버랜드 연혁
(3) 주요사업부문 소개
(4) 기업 문화
(5) 연구 활동
4. 삼성 에버랜드 新 VISION 공유
(1) 추진 배경
(2) VISION의 구축
(3) 新 VISION
(4) VISION 달성전략
< 본 론 >
1. 삼성 에버랜드의 지휘체계
(1) 직급분류
(2) 업무분류
(3) 조직도
2. 인재상
(1) Service Leader
(2) High-Performer
(3) Creator
3. 인사채용
(1) 그룹공채
(2) 경력채용
(3) 비정규직
(4) 인사배치
4. 직무관리
(1) 직무소개
(2) 직무관리
5. 교육훈련
(1) 그룹교육
(2) 자사교육
(3) 교육프로그램
(4) 교육제도
6. 근무시간관리(복무규정)
7. 경력관리
(1) 인사체계
(2) 직책단계(승진)
(3) 직급체계(승격)
8. 임금 관리
(1) 연봉제
(2) 연봉의 구성
9. 복리후생
(1) 안정된 생활
(2) 편안한 생활
(3) 즐거운 생활
10. 노사 관계
(1) 노사 관계 특징
(2) 노사협의회 활동
- 본문내용
-
< 서 론 >
1. 기업선정이유
삼성 에버랜드는 현재 놀이동산 및 테마파크에서 독보적인 1위 기업으로서 자기 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 에버랜드는 1963년에 개장한 이후에 우리니라 부동의 1위 기업으로서 38년간 테마파크부분에서 뛰어난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업이 테마파크사업에서 삼성 에버랜드가 외부마케팅 즉 소비자와의 마케팅 뿐 만아니라 내부마케팅 즉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어진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인적자원의 관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뿐 만 아니라 직원들과의 소통 역시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특히 적재적소에 직무에 맞는 사람을 배치하고 직무를 나누는 것은 특히 변동하는 테마파크의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서 다른 조직보다 더 신경 써야 할 부분 입니다. 또한 삼성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는 다른 테마파크기업이랑 다르게 festival world, carribean bay, speed way 리조트부문 뿐 만 아니라 유통, 환경, 골프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직군을 한 번에 기업조사를 통해서 알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삼성 에버랜드를 선정하였습니다.
- 참고문헌
-
http://www.samsungeverland.com
http://www.everland.com
http://www.everfood.co.kr
http://www.everasset.com
http://www.everlandscape.com
http://www.golfsamsung.com
http://www.evercs.com
http://www.dearsamsung.co.kr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 좋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고 딱 적당한 자료;
- 55326***
(2019.12.11 14:24: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