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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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도요타 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기업소개, 생산 및 노무관리, SWOT분석, 현지화 전략과 문제점, 렉서스의 등장, 마케팅 전략 4P, 성공요인의 분석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도요타의 역사
(3) 도요타 세계 분포도 및 국제시장 점유율
(4) 경영이념, 도요타웨이(TOYOTA WAY)
(5) 경영비전
(6) 주요제품 소개

2. 생산 및 노무관리
(1) 생산관리
(2) 노무관리

3.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현지화 전략과 문제점
(1) 현지화 전략
(2) 문제점

5. 렉서스의 등장
(1) 미국시장 공략의 첨병 LEXUS
(2) LEXUS의 등장배경
(3) LEXUS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

6. 마케팅 전략 4P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7. 성공요인의 분석
(1) ‘렉서스’라는 신규브랜드 창출
(2) 철저한 경쟁자 분석
(3) NUMMI(TOYOTA-GM의 합작법인)
(4) 침투가격 전략
(5) 실용적인 광고 전략
본문내용
1. 기업소개

현재 많은 기업들은 ‘세계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세계 곳곳에 앞 다투어 진출하고 생존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렇듯 세계화는 더 이상 낯선 말이 아닐뿐더러 기업의 성장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세계화를 표방하는 기업들은 수없이 많다. 도요타는 1937년 아이치현 도요타에서 설립되었다. 현재 일본 내에서는 자동차부문 최대회사이며 세계적으로도 GM더불어 세계 제2위의 위치에 있다.현재 일본에는 여러 개의 자동차회사가 있으나 독자적인 국제경쟁력을 갖고 있는 회사는 도요타, 혼다, 닛산 3개사뿐이라고 한다. 이 중 하나인 도요타는 1937년의 창립 이래 지난 10년간 일본기업중의 1~2위를 놓치지 않았으며 일본경제가 ‘잃어버린 10년’의 장기불황을 겪는 속에서도 도요타는 한 결 같이 안정 성장을 지속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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