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칼튼호텔 호텔 경영전략 분석과 미래방향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15 / 2020.04.15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리츠칼튼호텔 호텔 경영전략 분석과 미래방향수립 레포트입니다.
내용이 꽉꽉 차있는 좋은 레포트입니다
그대로 제출하셔도 좋은성적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 목차
-
1. 리츠칼튼호텔 기업개요
2. 리츠칼튼호텔 기업 경영전략 분석
(1) 고객만족경영
(2) 호텔 마케팅전략
(3) 경영혁신전략
(4) 인적자원관리
(5) 품질경영전략
3. 리츠칼튼호텔 미래방향제시
- 본문내용
- 리츠칼튼은 품질경영에 있어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기법을 도입하게 된다. 말콤볼드리지 품질 기준을 도입하게 된 것이다. 말콤볼드리지 품질기준이라는 것은 본래 제조업에 있어서 활용되던 품질관리 기법이다. 그러나 리츠칼튼은 이 기법을 새롭게 호텔산업에 적용시키기 시작했다. 이는 80년대에 들어 리츠칼튼은 신축 및 인수를 통해 전 세계로 지점을 확장을 하고, 이 결과 서비스 개발 및 제공 프로세스가 지역마다 달라 서비스 품질 수준에 차이가 나게 되자, 이에 개별적 경영개선 활동의 한계와 중앙 경영 시스템의 중요성을 간파한 호스트 슐츠회장의 주도로 1989년 말콤볼드리지 품질 기준을 도입하여 자체 평가와 프로세스 개선 피드백 리포트에 활용하는 등 회사의 주요 경영혁신 모델로 이용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경영혁신 결과를 얻기 위해 경영혁신 로드 맵을 개발했다. 이 과정에서 리츠칼튼은 말콤볼드리지 모델의 철학에 따라 기획 단계에서부터 전 직원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여 전사적 경영혁신의 토대를 마련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경쟁전략
- [경영학] 효율성과 유효성
- [원가관리] 자동차 산업의 원가 구조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주)Multicom 멀티콤 사례분석 및 해결방안
- [인사관리] 하나투어 HRM 인적자원관리 사례
- 몽골 관광상품 몽골문화체험 관광상품 칭기즈칸의 얼을 찾아서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