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칼튼호텔 호텔 경영전략 분석과 미래방향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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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츠칼튼호텔 호텔 경영전략 분석과 미래방향수립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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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리츠칼튼호텔 기업개요

2. 리츠칼튼호텔 기업 경영전략 분석
(1) 고객만족경영
(2) 호텔 마케팅전략
(3) 경영혁신전략
(4) 인적자원관리
(5) 품질경영전략

3. 리츠칼튼호텔 미래방향제시
본문내용
리츠칼튼은 품질경영에 있어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기법을 도입하게 된다. 말콤볼드리지 품질 기준을 도입하게 된 것이다. 말콤볼드리지 품질기준이라는 것은 본래 제조업에 있어서 활용되던 품질관리 기법이다. 그러나 리츠칼튼은 이 기법을 새롭게 호텔산업에 적용시키기 시작했다. 이는 80년대에 들어 리츠칼튼은 신축 및 인수를 통해 전 세계로 지점을 확장을 하고, 이 결과 서비스 개발 및 제공 프로세스가 지역마다 달라 서비스 품질 수준에 차이가 나게 되자, 이에 개별적 경영개선 활동의 한계와 중앙 경영 시스템의 중요성을 간파한 호스트 슐츠회장의 주도로 1989년 말콤볼드리지 품질 기준을 도입하여 자체 평가와 프로세스 개선 피드백 리포트에 활용하는 등 회사의 주요 경영혁신 모델로 이용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경영혁신 결과를 얻기 위해 경영혁신 로드 맵을 개발했다. 이 과정에서 리츠칼튼은 말콤볼드리지 모델의 철학에 따라 기획 단계에서부터 전 직원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여 전사적 경영혁신의 토대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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