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하나투어 HRM 인적자원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회사 소개 .......3
1. 홀세일 성공 신화
2. 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
3. 디지털 여행시대의 리더
4. 해외법인 확장을 통한 글로벌 경영
II. 회사 전략 .......5
1. 전략 목표
2. 전략적 과제
III. 인사시스템 .......9
1. 채용 / 교육
2. 평가
3. 보상
IV. 개선점 .......17
1. BSC(Balance Score Card)의 도입
2.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의 확립
3. 사업부문 다각화(Diversification)
Ⅴ. 결론 .......18
- 본문내용
-
1. 홀 세일 성공 신화
(1) 안정적인 영업 네트워크 : 하나투어는 전 세계 14000여 가지 여행 상품을 전 국 5000여개 소매 여행사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종합 여행 홀 세일러로서 안
정적인 영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2) 다양한 제휴사를 통한 고객 기반 확대 : 고객 기반 확대를 위해 하나투어는 국내 유수의 금융사, 온라인 포털, 쇼핑몰, 방송 매체 등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유통채널을 다변화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가장 편리한 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할인점 입점 사업과‘하나
투어 브랜드 사용전문 판매점’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1) 국내 최대 할인점 이마트 제휴 : 전국 47개 이마트 점포 내에 하나투어 판 매 여행사 입점
2) 하나투어 브랜드 사용 전문판매점 : 하나투어는 협력여행사와의 보다 발전 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 성장할 수 있는‘공동 마케팅’형태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3)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 : 전국의 협력 여행사 및 제휴사들이 여행 업무를 간 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여행매니저’같은 전산 시스템은 물론 하나투어 에서 개발한 다양한 매뉴얼과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여 윈윈 (Win-Win)하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2. 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
여행사를 주식시장에 상장하여 굴지의 기업으로 키우겠다는 비전을 갖고 1993 년‘국진여행사’를 창립, 1996년‘하나투어’로 상호를 변경하고 순수 도매업 시스템으로 정착시켰다. 98년 이후 8년 연속 해외송객 1위 및 항공권판매실적 1 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전체시장 점유율과 여행사 실적 점유율도 지속적으로 성 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