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레인콤의 아이리버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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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7.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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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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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레인콤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3. 국내 및 해외 시장분석
4. 기업환경분석(SWOT분석)
5. 국제마케팅 전략
6. 나아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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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레인콤 ‘아이리버’ 선정 이유
내가 초등학생이었을 때는 멋진 ‘마이마이’를 갖는 것이 소원이었다. 길을 걸어가면서 카세트테이프를 들을 수 있다니! 중고등학생 언니 오빠들의 그런 모습이 너무 멋있어 보였고, 그시절 내가 갖고 싶은 선물의 1순위는 항상 ‘마이마이’였다. 그 소원은 중학생이 되면서 아버지가 들어주셨다. 출장 다녀오시면서 사오신 SONY의 휴대용 카세트플레이어는 나의 중학교 시절을 함께 보낸 친구였다.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을 때는 MP3 플레이어를 갖는 것이 또 하나의 소원이 되었다. 야간자율학습시간에 노래를 들으며 수학문제를 풀고 싶은 마음에 나는 MP3 플레이어를 갖고 싶어했다. 그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 레인콤의 ‘아이리버’였다. 삼각형 모양의 조그마한 MP3 플레이어는 휴대하기도 편리했고 디자인도 예뻐서 대부분의 아이들이 레인콤의 ‘아이리버’를 갖고 있었다.
대학생이 되어서는 크게 MP3 플레이어가 필요하지 않았다. 영어듣기를 하는 것도 아니었고, 학교 근처에 살다보니 다른 아이들처럼 지하철에서 노래를 듣거나 할 필요도 없었다. 하지만 고학년이 되면서 영어공부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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