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조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적 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국제기업조직관리
목차
국제조직관리
A. 국제조직의 개념 및 변화과정
I. 국제조직의 개념
II. 국제조직의 변화과정
B. 국제기업조직의 형태
I. 수출부 조직형태
II. 지역별 조직형태
III. 글로벌 조직형태
C. 현대사회 새로운 조직구조의 모색
I. 기존 조직구조의 한계점
II. 환경변화의 추세 및 현대사회 조직구조
* 참고문헌
국제조직관리
모든 기업이 한정된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최대의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체계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기업의 생산성, 비용구조 그리고 환경현화에 대한 대응능력 등과 관련해 많은 부분에서 기업에 영향을 줄 것이다. 또한 그 구조를 어떻게 형성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미래가 결정될 수도 있을 만큼 기업의 체계는 대단히 중요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렇듯 중요한 기업의 체계는 기업상황에 맞는 조직형태를 구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면서 환경변화에 맞게 이를 변화시키는 것을 통해 이루어진다. 더욱이 기업의 생산 및 판매활동이 전 세계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현재의 세계 환경 하에서 이러한 조직 관리는 이제 국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국제적으로 그 확대가 불가피하므로 본 자료에서는 국제조직관리의 개념과 변화과정, 조직의 형태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A. 국제조직의 개념 및 변화과정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조직과 통제
  • 〈국제 경영〉제11장 국제기업의 조직과 통제제 1절 국제기업의 조직관리━━━━━━━━━━━━━━━━━━━━━━━━━━━━━━━━━━━━━━━━━━━━1.국제 조직의 의의1) 조직구조① 기업 활동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역할구조와 정보전달체계를 제공하는 틀② 경영활동을 위한 중요한 결정요소가 됨.③ 기업이 건물이라면 조직은 철근콘크리트와 같다.2) 상황적 조직구조이론① 기업은 어느 상황에서나 동일한 형태의 조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조직과 통제
  • 국제기업의 조직과 통제Contents1절 국제기업의 조직관리2절 국제조직의 통제1. 국제조직의 의의 3. 글로벌 조직구조2. 국제조직의 선택 4. 국제기업 조직형태의 변화패턴1. 국제기업의 자회사 통제2. 자회사에 대한 본사의 통제 메커니즘1절 국제기업의 조직관리1. 국제조직의 의의2. 국제조직의 선택 3. 글로벌 조직구조 4. 국제기업 조직형태의 변화패턴1-1. 국제조직의 의의상황적 조직구조이론기업은 내외적 환경에 맞게 상황 적합적인 조직구

  • [조직이론] 글로벌기업 `NIKE`의 조직구조분석 - 나이키
  • 조직문화 / 조직관리1) 조직문화① 나이키는 조직의 창의성을 우선시하고 이러한 슬로건아래 조직을 설계하고 조직 분위기와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나이키는 스포츠 제품이라는 한 우물만 파며 승부한다. 그래서 기업문화도 스포츠와 밀접하게관련, 기업이 내건 모토도 결승선은 없다., JUST DO IT 등 스포츠 정신을 담고 있다.나이키는 상표하나로 세계적인 기업을 꾸려나가야 하기 때문에 아이디어를 최고의 선으로생각한다. 나이키 본사가 만

  • [조직이론] 바디샵 사례분석
  • 조직구조미주지역총 소매 매출이 비교가능한 점포 매출 성장 7% 함께 9% 증가 했다. 이러한 결과들은 집중화된 마케팅과 소매 프로그램으로부터의 이익이 지속되고 있는 캐나다에서의 매출 성과에 의해 주된 영향을 받고 있다.미주지역 1998 1997연말 점포수 130 130신규 오픈 - 4범주 파운드 파운드 변화율소매 매출 50.0 45.9 +9%턴오버 12.8 9. +29%영업이익 3.4 3.0 +13%턴오버는 29% 더 높아졌고 전년도로부터 13%까지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미주지역총 소매

  • 국제조직 및 인적자원관리
  • 국제조직 및 인적자원관리목차국제조직 및 인적자원관리1. 국제조직1.1 국제기업의 조직구조1.2 본사와 자회사간의 통합과 조정2. 국제인적자원관리2.1 국제기업의 인적자원관리2.2 국제기업의 인사정책2.3 해외파견근무자의 인력관리* 참고문헌국제조직 및 인적자원관리1. 국제조직1.1 국제기업의 조직구조국제기업은 세계의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업무를 하기 때문에 그 업무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조직을 갖추지 않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