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 바디샵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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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회사소개


Ⅱ. 아니타 로딕의 철학


Ⅲ. 바디샵의 차별화 전략


Ⅳ. 성장전략으로서의 Franchising


Ⅴ. Mission과 조직구조
본문내용


1942년 영국에서 태어난 아니타 로딕은 대학 졸업 후 지방 중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아니타는 그 이후 파리에 있는 International Herald Tribune에서 도서관 사서로, 미국 국제 노동기구에서 제 3세계 여성들의 권리신장 대변인으로 일을 한다. 그녀는 이 기간 중 모은 돈으로 여기저기를 여행하는데, 이 여행을 통해 우연히 마주하게 된 각국의 미용요법에 깊은 흥미를 지니게 된다.
영국에 돌아온 후, 그녀는 엘 쿠바나에서 고든 로딕을 만나게 된다. 그들은 1970년에 결혼을 한다. 그들은 호텔 개보수업, 레스토랑 운영 등을 해 보았으나 여가시간을 일에 모두 희생함에도 불구 많은 돈을 벌지 못하는 현실에 직면해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어느날, 고든은 아니타의 동의 하에 홀로 여행을 떠난다. 혼자남은 아니타, 그녀는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그들이 결코 해 본적이 없는 사업을 하고 싶어졌다. 그녀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사업을 해야 했고 아이들을 양육해야만 했다. 이로부터 20 여 년 후, 이 여인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모범적인 경영방식으로 비즈니스 세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긴, 존경 받는 리더로서 자리 매김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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