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관리] 상표, 신제품 개발, 제품수명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제품관리] 상표, 신제품 개발, 제품수명주기
목차
제품관리
I. 상표
II. 신제품 개발
1. 아이디어 창출
2. 아이디어 선별
3. 제품컨셉 개발
4. 사업성분석과 제품개발
5. 시험마케팅
6. 도입
III. 제품수명주기
1. 제품수명주기의 의의 및 유형
2.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징과 전략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의 핵심요소(요약)
  • 제품의 동질성 ⑶ 제품수명주기상의제수단 ⑷ 시장의 동질성 ⑤ 경쟁회사의 마케팅 전략 등의 다섯 가지이다.Ⅳ.마케팅믹스 관리1.제품관리제품관리란 제품수명주기의 각 수단에 대한 계획 및 통제활동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제품관리에는 제품 계획 과 제품정책이 포함된다.제품 계획 : 제품계획이란 소비자의 욕구에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계획을 의미한다.(1) 제품 계획 의 내용⑴ 신제품의 개발: 이는 과거에는 생산해 본 일이 없는 새

  • [마케팅론] 마케팅믹스(4P)에 관하여
  • 제품의 容器(container)나 제품을 감싸는 물건(wrapper)을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활동. ① 기초 포장/1차 포장(primary package)② 2차 포장(secondary package)③ 운반/운송용 포장(shipping package)(2) 레이블링/표찰(labeling) 결정① 레이블: 제품 또는 포장에 부착된 제품에 대한 정보를 기록한 표찰② 기능- 제품이나 상표를 식별- 제품의 등급을 표시- 제품에 대한 사항 등을 기술- 매력적인 그래픽으로 판매를 촉진4) 제품 수명주기(1) 제품수명주기란? 제품은 출시

  • [체육교육과] [A+] 스포츠마케팅 특강 자료 PPT
  • 제품 (Actual product)소비자가 실제로 느끼는 물리적 형태의 자원상표, 프로그램 이름, 선수, 포장, 경기자체확장제품 (Augmented product)추가적으로 소비자에게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혜택관람스포츠관중들의 적극적 참여와 흥미를 유발하는 행사들스포츠 서비스나 이벤트와 같은 무형의 서비스의 중요성스포츠 제품의 수명주기스포츠 제품이나 프로 그램이 수명주기를 거치는 원인소비자의 욕구 변화경쟁사의 기술력기술 개발에 따른 신제품 출현

  • 경영전략 Restructuring필립스 월풀 TCI
  • 수명주기에 포함된 모든 요소(품질, 비용, 계획 및 사용자의 요구조건)를 처음부터 고려하는 것이다. (IDA리포트-1988.12) 제품설계 단계의 강조제품이 나오기까지는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생산에 투입되는 총 비용중 제품설계단계의 비용은 매우 작지만 총비용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동시공학에서는 초기 단계인 제품설계단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모든 범위에 대한 고려시장의 요구뿐만 아니라 제품개발, 제조, 공정, 관리, 서비스,

  • [경영학]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개발-기술 후발 주자로서 빠른 경쟁 환경 변화에 적절히 적응하여 발전 -SonoAce530, 730 -Philips와의 OEM방식 수출 계약 체결 2000년과 그 이후-경쟁사 제품보다 4배 빠른 이미지 획득 및 처리 기술 보유 1999년-일본의 Acoma X-ray Industry인수 1997년-국내 최초 컬러 영상 초음파 진단기 개발 -고가 제품 시장을 점유하기 위한 전략: 오스트리아의 Kretztechnik을 인수1995년-유럽시장공략 -소형 Portable Eureka1994년-중형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전략 -SA48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