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산과 제품수명주기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는 제품의 기본개념, 제품과 서비스, 제품의 분류, 개별제품과 브랜드자산 관리, 브랜드 자산 관리, 포장과 레이블링, 제품계열 및 제품믹스에 관한 의사결정, 신제품 개발 및 제품수명주기단계별 특징과 마케팅 전략 등 광고와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제품의 개념
->제품과 서비스
->제품의 개념
2. 제품의 분류
->제품의 분류 표
->소비재
->산업재
3. 개별제품과 브랜드자산 관리
->제품속성관리
->상표의 구성과 기능
->로고 변경 사례
->브랜드 자산 관리
->포장, 레이블링
4. 제품계열 및 제품믹스에 관한 의사결정
->제품계열
->제품믹스 관리
5. 신제품 개발 및 제품수명주기 관리
->신제품 개발
->제품수명주기 관리
본문내용
1. 제품의 개념

0 핵심제품:
소비자들은 제품이 주는 혜택을 구매한다. 핵심 제품을 구성하는 핵심혜택은 소비자의 기능적 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다.

0 유형제품:
기업은 유형적 제품특성들을 경쟁사와 다르게 결합함으로써 소비자의 감각적, 상징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0 확장제품:
제품의 본체와는 관련이 없지만 소비자들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요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구성요소,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선행연구, 문제점,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사례, 기법, 향후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방향
  •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의 구성요소1. 소비자의 인식차원1) 브랜드 인지도2) 소비자가 인지하는 제품의 질3) 브랜드 연상4) 브랜드 로열티2. 시장반응의 차원1) 가격탄력성(가격민감도)2) 가격 프리미엄3) 매출액(판매량)과 시장점유율Ⅳ.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의 선행연구1. Keller의 연구2. Farquhar의 연구Ⅴ.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의 문제점1. 브랜드라이프사이클(Brand Life Cycle : 브랜드수명주기)에

  • 마케팅믹스의 제품전략
  •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광고를 내보내는 것은 이런 맥락이다. 립스틱 섹시 No.1을 구매하는 여성들은 단순히 립스틱을 사는 것이 아니라 멋지게 탱고를 추는 자신에 대한 ‘환상’을 사는 것이다. 대부분의 화장품들은 제품을 광고하는 모델이 보여주는 인생, 아름다워 질 수 있는 희망을 판다. 이처럼 기업은 고객이 원하는 핵심편익을 찾아냄으로써 보다 성공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 갈 수 있다. 이는 경쟁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게 해 주기도 하는

  • [경영사례] TJ미디어 `질러넷` 성공사례분석
  • 브랜드가 이미 시장의 대부분을 점령하고 있기 때문에 신규 경쟁자가 시장에 진입한다 하더라도 살아남기가 매우 힘들 것이기 때문에 신규 경쟁자의 위협은 낮다고 볼 수 있다.셋째, 대체재의 위협: 노래반주기 기기 자체로만 보면 대체재의 성격을 갖는 제품은 극히 드물다. 최근에 가정용 게임 기기를 통해 노래반주기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노래방 기능의 사용이 가능해졌지만 방음과 분위기 등의 문제로 인해 큰 위협이 된다고 보기는 어렵다. 하지

  • [기업관리][기업][기업브랜드관리][기업정보관리]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기업정보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마케팅관리, 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위험관리(기업리스크관리), 기업생산관리 분석
  • 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1. 브랜드라이프사이클(Brand Life Cycle : 브랜드수명주기)에 대한 개념이 미흡하다최근 들어 국내외적으로 브랜드라이프사이클에 대한 개념이 중요시되고 있다. 브랜드가 마케팅 활동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 전반에서 중요한 항목으로 인식되고 있기에 브랜드를 생명체로 보고 꾸준히 추적, 관리하는 브랜드수명주기 개념이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것이다. 그 동안 우리나라 기업들은 브랜드를 제품과 같은 중요한 실체로 보지

  • [인터넷마케팅] 여인닷컴의 성공사례
  • 제품정보, 친목도모 등 자체운영하는 커뮤니티를 운영→ 고객 구성원간 교류를 통해 정보수집효과와 충성도 높은 고객 창출7C – 고객맞춤화(Customization)고객을 등급별로 나누어 혜택부여, 고객이 사은품을 선택→ 충성도 높은 고객 창출, 더 많은 소비를 이끌어냄 7C –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개인별 Q&A과 FAQ을 이용해 커뮤니케이션고객상담 만족의 정도를 설문조사를 통해 평가 관리7C – 연결성(Connection)수많은 화장품 업체와의 제휴로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