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기업현황분석과 마케팅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31 / 2020.03.31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백화점 기업현황분석과 마케팅 사례연구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_^
목차
1. 롯데백화점 기업소개

2. 백화점의 개념과 산업특징

3. 롯데백화점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롯데백화점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환경경영
(2) VIP마케팅
(3) 차별화된 광고전략
(4) 고객관계관리 전략 (CRM전략)
(5) 문화마케팅
본문내용
롯데백화점은 한국 최대의 백화점체인이며, 대한민국에 3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1979년 10월 26일 개점하였으며, 1981년과 1983년에는 의류제조업과 동산·부동산 중개업의 사업목적을 각각 추가하였으며, 점차적으로 지점수를 증대하였다. 1998년 7월 킴스클럽 서현점, 12월 인천 시티백화점을 인수하였으며, 1999년 4월 롯데 대규모기업집단 소속회사로 지정되었다. 2005년에는 롯데 에비뉴엘을 개점하였으며, 아울렛-영플라자 뿐 아니라 해외지점(모스크바점, 북경점)까지 지점을 확대하며 현재는 대한민국 지점 수 1위의 대표적인 백화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학] 고객 관리 시스템(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 고객 관리 시스템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CRM)Ⅰ. CRM의 개념과 현황CRM정의CRM은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내외부 자료를 분석,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이다. CRM을 실천하는 데 필요한 고객 정보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구조를 만들어 내고, 고객과의 접점에서 입수할 수 있는 정보를 늘여가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구매 이력과 구매 계획

  • [유통학]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 분석 6. 마케팅 전략(1) 머천다이징(2) 롯데백화점의 상품 군 분류에 따른 마케팅 전략(3) 그린 마케팅(4) 기타 마케팅 사례7. 문제점과 해결방안(1) 제품구성 시 시장 환경변화에 빠른 반응(2) 소비자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필요(3) 차별화 된 서비스의 제공(4) 고객을 대하는 직원들의 대우개선(5) 직원들간의 마찰(6) 고객평준화(7) 투명성있는 가격과 동일한 서비스 제공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분석 및 업계 1위 수성을 위한 차별화방안1. 기업

  • 갤러리아 백화점의 귀족마케팅
  • 마케팅 Noblesse Marketing 1) 정의2) 배경3) 특징4) 현황3. 갤러리아 백화점1) 회사소개(1) 갤러리아 백화점의 기업개요(2) 갤러리아 백화점의 점포 소개(3)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2) 마케팅 절차 (1) STP 분석➀ 시장세분화(segmentation)➁ 표적시장선정(targeting)➂ 포지셔닝(positioning)(2) 마케팅 믹스(4P) ➀ 상품➁ 건물 ➂ 서비스 ➂-1. 종업원 ➀ 광고 ➁ 판촉 활동 - 사례➂

  • 경제경영 CJ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기업으로의 도약2.5. CJ의 사업 영역2.6. CJ Entertainment 사업 소개 및 현황3. 시장 환경 분석 - 경쟁자 분석3.1.국내시장 경쟁자 (롯데시네마, 쇼박스)3.2 해외시장 경쟁자 (미국시장, 중국시장)4. SWOT 분석4.1. 내부 환경 분석(Strength, Weakness)4.1.1. CJ 엔터테인먼트의 강점 4.1.2. CJ 엔터테인먼트의 약점4.2. 외부환경(Opportunity, Threat)4.2.1. CJ 엔터테인먼트의 기회4.2.2. CJ 엔터테인먼트의 위협5. CJ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5.1. CJ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 중국 투자론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1.서론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5C분석)1)China Market2)Change3)Competitor4)Conumer5)Company2.본론(1)롯데마트 소개(2)중국진출배경(3)중국진출전략(STP전략 분석)(4)롯데마트 중국 마케팅 전략(5)SWOT분석3.결론(1)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2)롯데마트의 향후 진출 전망4.참고문헌1.서론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1)China Market중국은 1986년에 GATT 재가입의사를 밝힌 지 16년 만인, 2011년 12월 WTO에 가입하면서 다음에 같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