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7 / 2020.03.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_^
- 목차
-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2. 유한킴벌리 경영철학
3. 유한킴벌리 SWOT분석
4.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
5. 유한킴벌리 미래방향 제시
- 본문내용
-
3. 유한킴벌리 SWOT분석
(1) Strength
- 위생용품 기업체 내에서의 깨끗한 기업 이미지 구축
- 창업 이래 단 한 번의 노사분쟁이 전무했을 만큼의 높은 사원들의 애사심
- 환경 시설을 개방하고 이해 관계자에게 환경 방침을 공개하며 환경성과의 공정성 확보를 통해 환경 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공개.
- 투명한 내부 감사시스템의 운영을 통한 경영의 투명성 확보
- CEO들의 현장경영 실현 (월 1회 공장에서의 현장근무와 전국 15개 지점 연간 2회 방문을 통한 사원들 간의 개별만남)
-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주력제품과 상품 매출의 증가로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
- 수익성 낮은 상품정리에 의한 매출원가율 하락
- 풍부한 유동성 확보, 낮은 부채비율, 차입구조의 안정성 등 우량한 재무구조 보유
(2) Weakness
- 노사관계 치중에 따른 보수적 경영(평생 고용 보장)
- Owner 경영자 부재에 따른 소극적 경영 우려
- 기업의 특성상, 연구개발비 비중이 높아야 하는데 부채비율이 70%라는 것은 그만큼 과감한 투자를 하지 않았음을 의미
- 신제품의 연구개발이 10년 이상의 장기적 프로젝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