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7 / 2020.03.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_^
목차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2. 유한킴벌리 경영철학

3. 유한킴벌리 SWOT분석

4.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

5. 유한킴벌리 미래방향 제시
본문내용
3. 유한킴벌리 SWOT분석

(1) Strength

- 위생용품 기업체 내에서의 깨끗한 기업 이미지 구축
- 창업 이래 단 한 번의 노사분쟁이 전무했을 만큼의 높은 사원들의 애사심
- 환경 시설을 개방하고 이해 관계자에게 환경 방침을 공개하며 환경성과의 공정성 확보를 통해 환경 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공개.
- 투명한 내부 감사시스템의 운영을 통한 경영의 투명성 확보
- CEO들의 현장경영 실현 (월 1회 공장에서의 현장근무와 전국 15개 지점 연간 2회 방문을 통한 사원들 간의 개별만남)
-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주력제품과 상품 매출의 증가로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
- 수익성 낮은 상품정리에 의한 매출원가율 하락
- 풍부한 유동성 확보, 낮은 부채비율, 차입구조의 안정성 등 우량한 재무구조 보유

(2) Weakness

- 노사관계 치중에 따른 보수적 경영(평생 고용 보장)
- Owner 경영자 부재에 따른 소극적 경영 우려
- 기업의 특성상, 연구개발비 비중이 높아야 하는데 부채비율이 70%라는 것은 그만큼 과감한 투자를 하지 않았음을 의미
- 신제품의 연구개발이 10년 이상의 장기적 프로젝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octer & Gamble [P&G] 마케팅
  • 마케팅 전략과 계획을 가지고, 시장점유율, 판매량, 이익 등을 극대화시키는 책임을 가진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에 의해 그 제품의 생산,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모두 책임지게 하는 것이다. 브랜드 경영은 브랜드 전반을 이해하고, 문제점 및 기회를 분석, 아이디어를 창출, 선별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변형시키는 것으로 제품의 컨셉, 개발, 광고, 판매 촉진 등의 활동을 한다. 따라서 브랜드 매니저는 이러한 광범위한 활동을 관리하기 위하

  • 이마트 E-mart 전략적 공익 마케팅
  • 미래,봉사Ⅰ희망찬 미래ContentsⅠ. 신세계 환경 분석Ⅱ. E-MART 의 전략적 공익 마케팅- 공익마케팅의 방향제시 및 정의- 사업성 평가 및 컨셉 도출Ⅲ . 마케팅믹스에 적용한 프로그램 소개- 건강한 가족- 함께하는 이웃- 희망찬 미래Ⅳ. 결 론Ⅴ. 참고 문헌- Survey 분석Ⅰ. 신세계 환경 분석신세계 환경분석‘세계 초일류 유통 기업’ 달성의 밑거름산업 내 선도적 위치유통업 내 경쟁 심화자사현황 분석유통 산업 분석소비자 분석경쟁 환경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진출성공사례
  •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

  • [기업경영성공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학과학번성명tele-mail제 목 : 독특한 경영 방침을 통한 유한 킴벌리 만의 성공요인Abstract 지극히 이례적이고 독특한 사례를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기업 모델로 성장한 유한 킴벌리. 정부는 올해 경제운용방향에서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각종 정책과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런 가운데 근무체제 개편과 평생학습체제 구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생산성 증대라는 두 가지 목표를 함께 이룬 유한 킴벌리의 성공 사례가 다시 주목 받고 있다.

  •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유한킴벌리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유한킴벌리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 전략 사례분석INDEX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 유한킴벌리 개요(2) 유한킴벌리 경영이념(3) 유한킴벌리 기업문화2. 경쟁사분석 (P&G)3. 유한킴벌리의 경영전략(1)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 관리전략(2) 유한킴벌리의 경영성과4.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분석(1) 그린마케팅 전략(2) 친환경마케팅(CSR) 전략(3) 유한킴벌리 마케팅성과 분석5. 유한킴벌리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1) 유한킴벌리의 현 문제점(2) 원인분석6. 유한킴벌리 미래전략제안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