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COSTCO 한국시장 성공요인과 마케팅 STP,SWOT,4P전략분석과 코스트코 신규고객 유치와 기존고객 유지방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18 / 2022.05.1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스트코 COSTCO 한국시장 성공요인과 마케팅 STP,SWOT,4P전략분석과 코스트코 신규고객 유치와 기존고객 유지방안 제시 보고서 입니다.

코스트코 마케팅전략에 대한 핵심내용분석과 요약을 토대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더해 작성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 마케팅원론 전공수업 중간고사 대체과제로 제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1. 코스트코 COSTCO 기업소개

2. 코스트코 한국시장 성공요인

3. 코스트코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코스트코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5. 코스트코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6. 코스트코 미래전략 수립
(1) 기존회원 유지 방안
(2) 신규고객 유치 방안
본문내용
전형적인 미국식 창고형 가격할인업체인 코스트코는 유료회원들을 모집하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고급 브랜드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가격에 판매하는는 전략으로 경쟁사인 월마트와의 차별화에 성공한 글로벌 유통기업이다.
코스트코는 1994년 1호점인 서울 양평점을 시작으로 한국에 진출하였으며 높은 회원비에도 불구하고 코스트코 전체회원들의 재가입률이 약 85%에 달한다.
그리고 코스트코 양재점은 전세계 코스트코 매장 중 매출액 1위를 기록한바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월마트 실적저조 이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찾기 위해 본 조사를 시작하였다.2) 연구 방벙본 보고서는 거시 환경, 3C(경쟁자, 소비자, 자사 내부환경) 분석을 통하여 현재 월마트 코리아의 SWOT 표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STP전략과 4P전략을 세우는 순서로 진행될 것이다. ① 인터넷과 통계자료, 신문자료의 분석기본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과 신문 등에서 월마트 코리아와 관련된 자료를 수집, 검토하였다. 통계자료는 환경분석의 자료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 목 차 -Ⅰ. 서 론* IKEA 소개- 유 래- 기업 연혁- 경영자 분석- 조직 문화Ⅱ. 본 론1. 환경 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4. 4P분석5. 성공요인6. 현지화 전략- 중 국- 일 본- 독 일 - 미 국- 세계화Ⅲ. 결 론Ⅰ.서 론1.이름의 유래캄프라드 회장은 스웨덴 태생으로, 어렸을 때부터 장사수완이 남달랐다고 한다. 집안 구석에 있는 중고 잡동사니를 팔고, 작은 성냥까지 돈이 되는 것에는 이것저것 손을 대었다. 17살 때,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내자 아버지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현지화전략
  • - 목 차 -Ⅰ. 서 론* IKEA 소개- 유 래- 기업 연혁- 경영자 분석- 조직 문화Ⅱ. 본 론1. 환경 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4. 4P분석5. 성공요인6. 현지화 전략- 중 국- 일 본- 독 일 - 미 국- 세계화Ⅲ. 결 론Ⅰ.서 론1.이름의 유래캄프라드 회장은 스웨덴 태생으로, 어렸을 때부터 장사수완이 남달랐다고 한다. 집안 구석에 있는 중고 잡동사니를 팔고, 작은 성냥까지 돈이 되는 것에는 이것저것 손을 대었다. 17살 때,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내자 아버지

  • [마케팅] 코스트코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코스트코 구매대행 사이트가 존재한다마케팅에 총력을 가해야 할 것이다기업에 대한 정보부족같은 스몰3인 Gs mart에 비해 코스트코는 상대적으로 잘 알지 못한다 SWOT 분석 – Threat인구통계적 변수성별 변수Life style 특성20대 ~ 40대남성보다는 여성기존 코스트코 애용 고객+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소득 수준구매력이 있으면서 저렴함도 원하는 중하부터 중상까지STP 분석 – Segmentation알뜰 쇼핑족20대~40대의 소비자실용성을

  • 이마트(E-MART)의 식품유통(SWOT&STP&4P&성공요인)
  • 전략과 마케팅 전략 등을 통하여 성공요인을 찾아보고자 한다. 또한 신세계 이마트의 식품군의 SWOT, STP, 4P 분석을 통해 더욱 세밀히 살펴보고, 이마트 식품마케팅의 예를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마지막으로 이마트 식품의 성공요인과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 성공을 유지하고 더 발전시켜 나아갈 것인지도 알아보고자 한다.제2장 본론제1절 이마트1. 이마트 회사소개article1 (주)신세계가 운영하는 대형 할인점 bodyContent 이다. 한국중국에 2010년 기준 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