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위메프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위메프 미래전략수립
본문내용
3. 위메프 SWOT분석
(1) Strength
탄탄한 자본력으로 경쟁자들이 대규모 마케팅 비용 충당을 위해 투자자 유치에 힘쓰는데 반해 위메프는 펀딩에 대한 걱정 없이 회사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다.
그리고 위메프의 장점으로는 PC사이트나 모바일 엡에서 클릭한 내역 혹은 구매이력을 통해 실시간 맞춤 상품을 소개하고, 동일 관심사를 가진 고객 취향을 반영한 상품을 추천하거나 관심 지역 혹은 최근 클릭해 보았던 지역의 추천 결과도 제공함으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도와준다.
(2) Weakness
소셜커머스 회사들에 비해 늦게 시장에 진출하였다. 따라서 초기 기업 입적에 있어 시간과 비용이 막대하게 사용되었다. 최근 지나치게 공격적이고 과장된 광고로 인해 위메프를 기피하는 사람이 증가하였다.
SWOT, STP 전략분석을 기반으로 개선 방안 및 전략 제안을 함으로써 지금샵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 지었다. 조사 과정에서 우리는 소셜커머스의 인기비결과 그들의 전사적인 노력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었다.아직까지는 성장 단계에 있는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과 기업을 주제로 조사를 했기 때문에 정보 부족으로 인한 다소의 어려움도 있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직접 업체를 방문하여 실무진들의 입장을 듣고, 정립되지 않은 시장을 우
목 차Ⅰ. 서론1. 소셜커머스 현황 및 분석2. 위메프 선정이유Ⅱ. 위메프의 현재1. 위메프 기업소개2. 위메프 SWOT 분석위메프 STP 분석 위메프 4P 분석Ⅲ. 위메프 경쟁업체의 현재1. Big 3 업체 현재 전략 분석2. 쿠팡 STP 분석쿠팡 4P 분석3. 티몬 STP 분석티몬 4P 분석Ⅳ. 새로운 차별화 전략의 필요성1. 기사 자료2. 설문조사Ⅴ. 차별화 전략 수립1. 남성 전용 카테고리 신설2.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판매기획3. 남성 카테고리 전용 어플4. 기념일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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