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및 CJ오쇼핑 미래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6 / 2020.02.2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오쇼핑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CJ오쇼핑 기업소개

2. CJ오쇼핑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마케팅 포지셔닝전략
(2) DB활용 마케팅
(3) 뉴로마케팅
(4) 중국진출전략
(5) 소셜마케팅

3. CJ오쇼핑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CJ오쇼핑 미래전략수립 (중국진출전략 제언)
본문내용
3. CJ오쇼핑 SWOT분석

(1) Strength

CJ오쇼핑은 TV 홈쇼핑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다년간 홈쇼핑 사업의 노하우를 축적해 두고 있다. CJ 홈쇼핑은 TV 홈쇼핑 뿐만 아니라 인터넷 몰, 카탈로그 통신 판매에 까지 사업 분야를 확장하였는데 이는 다양한 온라인 유통채널을 가동함으로써 각 유통채널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낼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 CJ 홈쇼핑의 강점은 다양한 물류 인프라에서 찾아 볼 수 있다.
98년 5월 경기도 시흥에 업계최대 규모의 물류센터를 증축하였고, CJ GLS (현 CJ대한통운)라는 배송전문 자회사를 설립하여 CJ 홈쇼핑만의 단독적이고 신속한 물류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무점포 판매에 있어서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안전하고 신속한 배송이다. 따라서 CJ가 직접 운영하는 CJ GLS는 다른 홈쇼핑 회사에서 볼 수 없는 CJ 홈쇼핑만의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65%가 여성이라는 점은 대부분의 가정의 경제권을 여성이 쥐고 있고, 가정의 구매 의사결정이 주부에게서 이루어진다는 사실에서 살펴보았을 때 매우 긍정적인 측면을 지닌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최초 한방샴푸 `댕기머리`브랜드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및 인증사항- 주요 수상현황Ⅱ. 본론 1 - 한방샴푸시장 환경분석1. 한방 샴푸 내부환경 / 외부환경분석- 외부환경 : 거시적 환경분석 (인구통계, 사회문화적환경): 미시적 환경분석 (소비자환경, 경쟁사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2. 경쟁상품 / 브랜드 비교 분석 -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 등 3. SWOT 분석 4. STP 분석- 인구통계학적 변수에 따른 세분화- 행동 분석적 변수에 따른 세분화Ⅱ. 본론 2 - 댕기머리 마케팅전략 / 광고분석1. 브랜드

  • [서비스마케팅] 신한카드 마케팅분석
  • Diboss 디보스의 해외진출전략 사례연구 REPORTThe answer-신한카드One System, One Culture, One Company ◆ 목 차 Ⅰ.서론1.1 카드 산업과 현황 1.2 기업 소개Ⅱ.본론 2.1 신한카드 업무 현황 2.2 재무 현황 2.3 경쟁사 비교 2.4 SWOT 분석 및 STP 전략 2.5 마케팅 분석 2.6 조직문화 Ⅲ.결론 3.1 결론 Ⅳ.부록 4.1 참고자료 Ⅰ.서론1.1 카드 산업과 현황‘신용카드업 제도개선방안’ -정 찬 우- 중에서 신용카드업 이란 신용카드를 발행, 관리하고 신용카드 이용

  • [A+] 성공 브랜드분석 - 까페베네 기업분석 핵심전략, 커피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전략 분석1) 유통관리 및 물류전략: SCM SOP 분석2) 본부, 가맹점 물류 지원현황본론 2 - 핵심역량 및 차별화 전략 분석1) 품질경영 : 품질관리, 제품전략2) 경영 : 고객 최우선 서비스 전략3) 가맹점과 상생경영, 사회봉사 및 기부 전략본론 3 - 커피시장 환경분석 및 경쟁사 비교1) 커피시장 환경분석: 시장규모 및 현황 /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2) 해외 커피브랜드 - 스타벅스 비교본론 4 -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4

  • 댕기머리샴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또한 모발케어-두피케어 부분에서나 가격에서나 중간점을 차지하고 있는 “댕기머리” 제품이 현재 판매량 1위라는 점 역시 중요한 고려대상이 될 것이다. 2) 앞으로의 댕기머리 포지셔닝- 현재의 댕기머리 샴푸의 포지셔닝을 근거로 2-2)의 표적시장 선정을 통한 전략 컨셉에 추가로 “가격”을 고려한 전략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 현재 댕기머리의 특징을 살펴보면 타 경쟁사들에 비해서 가격이 고가임을 알 수 있다.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론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1-1. 거시환경분석1-2. 산업환경분석2. 내부능력분석2-1. 회사성장사2-2. 사업구조분석2-3. 경쟁우위 분석2-4. 내부능력분석 종합Ⅲ. 해외시장 진출전략1. 유통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배경2. E-Mart2-1. 중국시장 진출현황2-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2-3. 성과2-4. SWOT3. Wal-Mart3-1. 중국시장 진출현황3-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