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및 CJ오쇼핑 미래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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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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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J오쇼핑 기업소개
2. CJ오쇼핑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마케팅 포지셔닝전략
(2) DB활용 마케팅
(3) 뉴로마케팅
(4) 중국진출전략
(5) 소셜마케팅
3. CJ오쇼핑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CJ오쇼핑 미래전략수립 (중국진출전략 제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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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J오쇼핑 SWOT분석
(1) Strength
CJ오쇼핑은 TV 홈쇼핑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다년간 홈쇼핑 사업의 노하우를 축적해 두고 있다. CJ 홈쇼핑은 TV 홈쇼핑 뿐만 아니라 인터넷 몰, 카탈로그 통신 판매에 까지 사업 분야를 확장하였는데 이는 다양한 온라인 유통채널을 가동함으로써 각 유통채널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낼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 CJ 홈쇼핑의 강점은 다양한 물류 인프라에서 찾아 볼 수 있다.
98년 5월 경기도 시흥에 업계최대 규모의 물류센터를 증축하였고, CJ GLS (현 CJ대한통운)라는 배송전문 자회사를 설립하여 CJ 홈쇼핑만의 단독적이고 신속한 물류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무점포 판매에 있어서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안전하고 신속한 배송이다. 따라서 CJ가 직접 운영하는 CJ GLS는 다른 홈쇼핑 회사에서 볼 수 없는 CJ 홈쇼핑만의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65%가 여성이라는 점은 대부분의 가정의 경제권을 여성이 쥐고 있고, 가정의 구매 의사결정이 주부에게서 이루어진다는 사실에서 살펴보았을 때 매우 긍정적인 측면을 지닌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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