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CJ프레시웨이][CJ엔터테인먼트][CJ드림뮤직][CJ오쇼핑]CJ그룹(CJ, 씨제이, 제일제당)의 조직과 CJ그룹(CJ, 씨제이, 제일제당)의 사업방향 및 CJ프레시웨이, CJ엔터테인먼트, CJ드림뮤직, CJ오쇼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CJ그룹(CJ, 씨제이, 제일제당)의 조직
1. 사업기획
1) 본사사업기획
2) 본부사업기획
2. 인사관리
3. 재무관리
4. 특허관리
5. 구매
6. 홍보
1) 사내방송 제작
2) 출판물 제작
3) 대외홍보
7. 마케팅
8. 상품개발
9. R&D Management
10. R&D
11. 영업
12. 외식서비스
13. 엔지니어링
14. 소프트웨어 개발(Internet 포함)

Ⅱ. CJ그룹(CJ, 씨제이, 제일제당)의 사업방향
1. 현금 흐름 중시 경영
2. 아시아 5대 식품회사 진입
3. 항암/항생제 등 바이오사업 강화
4. e비즈니스사업을 대폭 강화
5. 세계 유수의 물류업체로 부상

Ⅲ. CJ프레시웨이
1. 단계별 위해 요소 관리 방법
1) 상품(식재)개발
2) 1차 식재 및 가공품 관리
3) 주요 관리 항목 분석
4) 물류(배송)관리
2. 급식·작업 공정별 취급 관리
1) 조리원의 개인위생 및 개인 행동
2) 검수 관리
3) 저장 관리
4) 전처리 관리
5) 조리공정 관리
6) 가열 온도 관리
7) 급식전 보관 및 배식

Ⅳ. CJ엔터테인먼트
1. CJ 엔터테인먼트의 거시지표
1) 산업활동
2) 대외거래
3) 물가
4) 통화
5) 금리
2. 산업분석

Ⅴ. CJ드림뮤직

Ⅵ. CJ오쇼핑
1. CJ오쇼핑의 비전
2. CJ오쇼핑의 경영방침
1) 고객감동경영실천
2) 핵심경영역량강화
3) Win-Win경영실천
4) 독자적 기업 문화창조
3. CJ오쇼핑의 시장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4. CJ오쇼핑의 SWOT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CJ(CJ, 씨제이, 제일제당)그룹의 조직

1. 사업기획

1) 본사사업기획

각 사업부문과 계열사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내외 경쟁사와 업계 정보수집을 바탕으로 업계동향 분석 및 선진기업을 벤치마킹하고 향후 사업전개 방향 및 구조조정 방안을 제시하여 경쟁력을 강화한다.(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 신규사업 검토, 경제전망, 경영지표분석)

2) 본부사업기획
본사의 중장기 계획에 따라 경영계획을 수립, 추진. 매출 및 이익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본부의 주요 지표를 관리한다.
영업, 생산 마케팅, 연구, 구매 등 모든 유관부서 연계. 경영현황을 분석하고 적정수준의 생산계획을 입안한다.

2. 인사관리

직무분석, 필요인력의 산정, 채용방식의 결정, 채용활동, 사원교육, 부서배치, 임금관리, 승진/승격 관리, 인사고과, 조직문화관리 등조직과 조직의 인력에 관계된 제업무의 기획과 운영에 참여한다.

3. 재무관리

경영활동에 필요한 자금의 조달 및 운영과 경영활동을 파악하기 위한 회계업무 수행한다. 세무회계지식을 바탕으로 회사의 경영환경과 경영목표에 맞는 회계정책을 수립, 추진하고 경영층등에게 회사의 자산상태와 경영성과를 보고한다. 재무관리, 재무회계, 금융관련 법규
참고문헌
1. 강세진(2003), 경영전략 사례집, 박영사
2. 신건호 외, 21세기의 기업경영혁신, 학문사
3. 조동성(2002),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서울 경제경영
4. CJ GLS(2005), 소개자료
5. CJ GLS 홈페이지, http://www.cjgls.com
6. http://www.cj.net/ CJ홈페이지 & 각 계열사 홈페이지
7. TV홈쇼핑에 대한 소비자 태도, 홈쇼핑산업의 지식경영 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CGV,멀티플랙스,영화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2001년 주요 일간지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이래 현재까지 극장업계 시장점유율을 비롯한 각종 조사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CGV는 극장부문에 관한 한 국내 최초 및 최고의 시도를 실시하여 저부가 가치산업이었던 극장 사업을 고부가 가치사업으로 변모시키는데 큰 역할 담당.*1. 기업분석CGV의 연혁 한국 제일제당 (CJ) , ,홍콩 골든 하베스트 , 호주 빌리지 로드쇼 3개사 투자 -> 씨제이 골드빌리지 설립1999.03 제일제당

  • [기업과 사회]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의 영향과 실태 분석-CJ사례를 중심으로
  • 드림시티방송과 메디오피아(현 엠넷미디어)를 인수했다. 특히, CJ그룹은 지난 2007년 9월 1일에는 투자와 사업의 분리를 통한 경영효율화를 위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했다. 그룹의 ‘실질적인 지주회사’ 역할을 하던 CJ주식회사의 사업부문을 별도 회사로 분리해 완전히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것. 식품 및 제약, 사료 등 사업부문은 과거 ‘제일제당’의 사명을 붙여 CJ제일제당이란 신규법인으로 설립했다.한편, CJ그룹은 매출도 성장을 지속해 지난

  • [인적자원관리] CJ 채용 방식의 변화-텔레닉스와의 비교 중심으로
  • CJ그룹의 IT전문회사와 CO-WorkOperation장애인 재택상담원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한 전담인력 배치 (5명의 S/V 및 1명의 총괄 매니저)2) 인사 제도CJ 텔레닉스 채용 방식2① CJ Telenix의 직급체계② CJ Telenix의 평가체계업적 평가 – 성과급 활용역량 평가 – 승진, 육성 활용성과 평가 – 기본연봉 활용③ CJ Telenix의 급여체계기본 연봉 – 매년 개인별 성과평가 결과성과급- 조직 및 개인의 업적평가 결과CJ 텔레닉스 채용 방식23) 교육 제도신입사원

  • [방송영상산업과 경영] 종합오락채널 `tvN` 분석
  • 및 쇼 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하여 편성하는 전략으로 20~30대 성인층을 끌어안은 후에 전 연령층까지 확대하는 계획이다.♠연혁2006년 6월 12일 제주컨벤션센터‘KCTA 2006전시회’tvN개국 밝힘DY엔터테인먼트와 제휴 밝힘2006년 10월9일 개국방송개시♠투자tvN은 CJ그룹 차원의 미디어 중점 육성 전략의 핵심으로 이것은 CJ미디어의 대표적 전략채널로 지상파에 대항할 수 있는 방송 콘텐츠 제작과 유통 능력을 겸비한 채널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거대 자본

  • cj그룹 윤리경영
  • 사업은 음악, 요리, 영화 관련 방송 프로그램 공급, 제작 및 판매 3-2. 대표 계열사기 업 소 개CJ그룹 계열의 3자물류 및 택배, 국제물류서비스 회사 1983년 4월 17일 (주)호림으로 설립되었고 1996년 11월 26일 제일제당(주) 이 인수3-3. 대표 계열사 기 업 소 개1. 식품서비스 – cj 제일제당 , cj 푸드빌 , cj 프레시웨이 , cj 엠디원 , cj 엔시티2. 엔터테인먼트&미디어 – cj e&m, cj cgv, cj 헬로비전, cj 파워캐스트3. 신유통 – cj 오쇼핑, cj GLS, cj 텔레닉스, cj 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