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마케팅 4P,STP,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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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라면 마케팅 4P,STP,SWOT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삼양라면 소개

2. 라면시장의 역사와 현황연구

3. 삼양라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삼양라면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삼양라면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삼양라면 미래전략 수립
본문내용
3. 삼양라면 SWOT분석

(1) Strength

강점으로는 우리나라 라면의 원조라는 이미지가 있다. 삼양식품은 1963년 우리나라에 최초의 라면을 선보인 회사이다. 그렇기 때문에 삼양라면과 다른 라면의 가장 차별화 되는 강점은 바로”원조라면”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삼양라면은 지금까지 50년 동안 이어져 오기 때문에 전통성을 가지고 있고, 남녀노소 삼양라면을 아는 대중성, 높은 인지도를 지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삼양식품은 라면을 국민들의 정서에 맞추어 만들기 위해 몇 년에 걸려서 라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없애고 맛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량하는 등의 노력을 거쳤다. 이 때문에 장년층의 경우 라면의 맛 기준은 삼양라면 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장년층이 계속해서 제품 구매하는 고객 충성도를 가지고 있다.

(2) Weakness

약점은 현재 라면시장에서의 낮은 점유율이다. 이러한 낮은 점유율은 소비자들의 낮은 선호도에서 비롯되며, ‘삼양라면’이라는 인지도에 비해 선호도가 낮은 것으로 해석 할 수 있다. 라면 선호도분석 결과에 따르면 신라면이 전국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였고, 뒤이어 짜파게티,안성탕면, 너구리(가 차지하였다. 삼양라면은 전국적으로 5 5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전국라면 인기지도에서 삼양라면이 순위에 오른 곳은, 전북과 전남뿐이었으며 그 두 군데 에서도 신라면과 비교하면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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