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양라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분석

1.삼양라면소개 및 사업 현황
2.라면 시장의 현황
3. 현재 삼양라면의 상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SWOT/4P

*제안

1. STP 전략
2. 4P 전략
*결론

본문내용
2004년 기준 대한민국 라면시장은 연 1조 4천억 원의 매출을 자랑하는 거대시장으로 성장했다. 60년대 보릿고개를 구원하기 위해 생산하기 시작한 라면은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했던 시절 사람들의 허기를 달래주는 고마운 음식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소비자의 다양한 조리법이 출현하고, 다양한 기호에 맞춘 라면들이 생산되면서, 라면은 식사 대용품을 넘어 기호 식품의 자리까지 차지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가장 친숙하게 공유하고 있는 음식이 바로 라면인 것이다.
이러한 대한민국의 라면시장은 거대한 매출의 70% 이상을 기업 하나가 점유하고 있다. 라면의 원조였던 삼양라면은 우지 파동을 계기로 농심에 밀린 이후 다시 1위 자리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최근 새로운 도약을 꾀하고 있는 삼양라면이 새롭고 획기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면, 농심과 대등한 시장 점유를 획득하거나 그것을 넘어 예전의 영광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였다. 그리하여 우리 YES조는 마케팅 관리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누구나 보편적으로 좋아하는 라면, 그 중에서도 원조이지만 2위에 머물고 있는 삼양라면을 연구하고, 그것이 취해야할 마케팅 활동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때마침 우지 파동의 충격으로 화의에 들어갔던 삼양라면이 최근 7년 만에 화의를 졸업하고 라면 종가로서의 명예회복을 '선언'하고 나섰다. 웰빙형 신제품 라면을 곧 출시하고 광고와 판매 조직을 강화해 잃어버린 시장을 반드시 탈환하겠고 한다. 또 올해 삼양라면 광고에 1백억원을 투자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품질을 개선해 해외시장 개척에도 나서겠다고 하고 있어 그 결과가 주목된다. 경향신문 3월 24일자 기사 참조
이에 2005년 1학기 마케팅 관리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활용하여 보다 구체적이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해 내고자 노력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그럭저럭 좋아요
  • ask9***
    (2008.01.28 21:52:19)
회원 추천자료
  • [삼양라면 마케팅사례 PPT] 삼양라면 제품분석과 삼양라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삼양라면 마케팅전략 제안
  • 1. 삼양라면 소개2. 삼양라면 제품수명주기 PLC분석3. 삼양라면 SWOT분석4. 삼양라면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5. 삼양라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Place(3) Promotion6. 마케팅 전략제안7. 결론CONTENTS1. 삼양라면 소개우리나라 최초의 라면20여 년간(65~85년) 업계 선두 1989년 우지 파동으로 매출 급감그 결과, 농심이 1위를 차지하였고 현재 오뚜기와 2위 다툼이 치열함2. 삼양라면 제품수명주기 PLC분석sales성장기도입기성

  • 농심 중국진출 국제마케팅 전략분석과 농심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라면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중국은 1990년부터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라면류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하여 현재, 연간 라면 소비량 160억원(한국 37.5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선발업체였던 삼양라면이 중국진출에 실패한 반면, 신라면은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다. 신라면이 중국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앞으로 그들이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

  • 삼양라면 경영학적인 분석방법 및 마케팅전략
  • 라면시장안에서의 삼양라면1조 :- CONTENTS -1.제품 선정 이유2.삼양라면 소개 및 사업 현황-역사적배경 -수요분석 -브랜드의 현황과 경쟁시장(라면시장 현황, 경쟁구조분석) 3.시장의 범위 4.시장 영향 요인 5.표적시장 선정 6.시장 세분화 7.제품 포지셔닝 8.마케팅 믹스별 분석 전략 평가 9.swot 분석 10. stp 11.4p 전략 분석 12.Ppm 분석(bcg 매트릭스 )13. 종합평가 및 대안 제시 제품 선정의 이유배경- 마케팅 전략으로 1위 기업 따라잡는다는 목표

  • 삼양라면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분석과 시장점유율상승위한 프로모션전략제안(농심과 비교분석)
  • 라면은 기호 식품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고, 라면 전문점들이나 분식집에서 라면을 즐겨먹고 있는 많은 젊은 층들도 등장하고 있다. 이처럼 라면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생각되며, 삼양라면의 판매량은 아직까지는 신라면과 많은 차이가 나고 있지만 삼양라면의 점차 좁혀져가고 있는 상태이다. 그래서 이번 저희 조는 삼양라면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가를 파악하고 신라면과 삼양라면의 비교분석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전략, 중국 진출 현황, 계기, 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개선점
  • Report(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전략, 중국 진출 현황, 계기, 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개선점 )목 차Ⅰ. 서 론1. 기업 소개 . 12. 농심‘신라면’사례 선정 이유 43. 중국 진출 현황. 5Ⅱ. 본 론1. 농심 ‘신라면’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