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경제적 성과(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업의 이익과 소요비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5 / 2020.02.0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기업의 이익
1. 종업원들의 동기부여요인
2. 시장점유율의 증대
3. 투자재원의 확보
II. 소요 비용
1. 주주에 대한 책임 문제
2. 경쟁관계
3. 정부의 관여
III. 이익-비용의 분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이익-비용의 분석
사회적 책임의 수행에 따르는 이익과 비용을 살펴 본 후에는 사회적 책임의 수행결과로 발생하는 이익이 비용을 초과하는지를 검토해야 한다. 앞에서는 사회적 책임에 따르는 비용과 이익에 대하여 질적인 면을 검토하였으나, 경영자는 사회적 책임의 수행여부에 관한 의사결정을 하기 전에 비용과 이익을 계량화하여 비교 평가를 해야 한다. 물론 여기에는 앞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사회적 책임 수행에 따르는 이익의 계량화에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가능한 방법으로 계량화하여 비용과 이익을 검토하여야 한다. 여기서 분석결과 비용이 이익을 초과한다고 하여 기업에서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포기하여서는 안 된다. 이런 경우에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더 적은 비용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모색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