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의 기관(주주총회, 이사회 및 대표이사, 사외이사, 감사, 검사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9 / 2020.01.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주식회사의 기관
I. 주주총회
II. 이사회 및 대표이사
1. 이사회
2. 대표이사
III. 사외이사
IV. 감사
V. 검사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이사회 및 대표이사
1. 이사회
: 이사회(board of directors)는 이사 전원으로 구성되는 합의체로서, 회사의 업무집행기관이다. 이사회의 주요한 결의사항은 주주총회의 소집, 대표이사의 선임, 지배인의 선엄과 해임, 이사와 회사 간의 법원의 승인, 신주의 발행, 채권의 발행 등이다.
이사회의 구성원으로서의 이사는 주주총회에서 선임되는데, 그 수는 3인 이상이어야 하고, 임기는 3년이며, 재선도 가능하다. 이사는 혼자서 회사의 업무를 집행하거나 대표할 권한이 없으며. 또한 회의로서의 이사회를 열지 아니하고 의사를 결정한 것은 이사전원의 동의가 있는 경우라도 이사회의 결의로서의 효용은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