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맥도날드의 경영전략분석과 나아갈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맥도날드[McDonald's Corporation]
(1)맥도날드 소개
(2) 맥도날드의 기업 정신

본론
1. 맥도날드의 위치
2. 맥도널드 swot 분석
3. 4P분석
4. 성공요인
5. 현재의 위기

결론
맥도날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맥도날드[McDonald's Corporation]
(1)맥도날드 소개
햄버거, 음료수와 같은 패스트푸드의 판매를 주로 하는 세계적인 규모의 회사로 1955년 레이 크록(Ray Kroc)이 설립하였다. 디플레인스(Des Plaines)에 제 1호점을 개점한 이후 큰 성공을 거두어 불과 5년 만에 점포 수는 200개가 되었다. 1967년부터는 미국 외의 다른 나라에도 진출하기 시작하였고, 현재 전세계 119개국에 2만 80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거대한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본사는 일리노이주 오크브룩에 있다.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 (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한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갖게 되었다.
1961년에는 매장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및 경영기술 등 햄버거와 관련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자 햄버거대학을 설립하였다. 이 대학은 2001년 현재 시드니, 뮌헨, 런던, 홍콩, 상파울로, 도쿄, 시카고 등 7개 지역에 설립되어 있다. 또한 1974년에는 로널드 맥도널드 하우스(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를 설립하여 ‘로널드 맥도널드 어린이기금'을 마련하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hamily2***
    (2016.02.24 11:42:3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학사 레포트 정도 수준입니다. 열심히 쓰셨네요.
  • roser***
    (2005.05.08 09:17:00)
회원 추천자료
  • 성공기업 사례분석
  • 경영의 핵인 세계화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나이키를 공개매수로 상장을 폐지하고, 본사 자회사 형태로 현재에 이르고 있다.․국내 스포츠용품 시장규모는 12조 8358억원(2003년 기준)으로 국내 총샌산(GDP)대비 2.35%에 육박한다. 체육연구원에 따르면 스포츠 용품 시장은 2010년에는 27조원대로 늘어날 것으로 분석했다.․2002년 상반기 까지는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 한일 월드컵 및 아시안 게임 개최 등의 국가적 행사로 소비심리가 살아나면서 양호한 매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분석과 대안 마련은 전문가들의 몫일 수밖에 없고, 결국 사회 전체가 바뀌기 전에는 부분적인 개선 외에 근본적인 해결책은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회 구성원들이 기본적인 문제의식을 공유하면서 끊임없이 서로 대화한다면 더디더라도 옳은 방향을 향해 갈 것이라고 믿는다.- 88학번당시 대학가를 지배했던 이념은 ‘사회과학’이라는 중립적인 표현으로 표장되어 있지만 결국 마르크스주의였다. 사회과학 서점에 있는 대부분의 책이 이 시각으

  • more than BURGER KRAZE BURGER 경영분석사례
  •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당선된 메뉴는 시즌 메뉴를 통해 일정 기간 테스트를 거친 뒤 소비자 반응을 반영하여 기존 경영학원론 경영사례분석 more than BURGER 메뉴로 추가하는 방식으로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다. (2) WEAKNESS 높은 가격 ⦁햄버거 하나와 음료, 프렌치 후라이가 포함된 세트 기준으로 맥도날드와 롯데 리아는 평균 5,000원이고, 버거킹은 6,000대의 가격선을 가지고 있다. ⦁크라제 버거는 버거 한 개 기준으로 최저가격 4,900원이고 최

  • [A+] 한식한식 외식산업의 현황, 시장분석 및 문제점과 향후 한식 세계화, 해외시장 진출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시사점
  • 분석4. 한국 외식산업 시장의 특징 및 환경분석5. 국내 외식산업의 해외진출 문제점 및 개선 방향1) 경영구조상의 문제⑴ 경영 노하우 부족 ⑵ 직업 의식 결여 ⑶ 전문인력 부족 2) 경영외적 구조 문제⑴ 식자재 유통체계 미흡⑵ 법규 및 행정제도의 취약성(3) 표준화 부족과 획일성의 표면화6. 우리 나라 외식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1) 점포 이미지, 메뉴, 서비스 (2) 자본력 및 식자재 관리(3) 전문인력 양성 (4) 브랜드 전략 - 마케팅, 가격 전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경영혁신(1)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1) 사업 분야 다변화 - 스낵 사업 , 레스토랑 사업2) 음료 사업의 다변화 - 생수사업, 스포츠 음료 사업, 냉장 주스 사업(2) 성공적인 세계 시장 침투1) 러시아 2) 사우디아라비아 3) 인도(3)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온-오프 통합 마케팅 전략1) Yahoo와 제유한 병뚜껑 등록 캠페인2) 슈퍼볼 마케팅3. 펩시CEO 리더쉽 전략 - 세계최고 파워우먼 인드라 누이【 결론 - 향후전망, 나아갈방향, 시사점 】【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