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이랜드(E.LAND)의 지식경영을 통한 조직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이랜드 선정이유

본론

- 회사소개
- 조직문화
- 지식경영
- 지식경영의 성과
- 이론과의 적용

결론
Team Project
후기

본문내용
이랜드만의 독특한 기업문화
1. CHURCH 문화 : 기독교를 기반으로 한 기업문화
- 월요모임 : 매주 월요일 8시 브랜드 별로 2시간 30분 정도모임
-  묵상의 시간 : 매일 오전 8시 30분 30분간 묵상
- 수련회 : 매년 겨울 전 사원 대상으로 4박5일의 수련회 실시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 스키장에서 실시 
 ※ 전 직원의 50%가 기독교인 : 사원모집시 기독교에 관심이 있거나  배울 마음이 있는 분으로 입사자격을 명시
2. 캠퍼스 문화
- 각 부서별 정기적 MT(Membership Training)
:  직장생활에서 자칫 놓치기 쉬운 인간관계를 돈독히 하고, 
부서간 공감대 형성에 좋은 계기로 활용
-  새벽시간의 적극적 활용
:  각종 스터디, 회화 공부에 참여, 필독서를 읽는 등 졸업 후에도 자기계발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 사내 및 인터넷 게시판을 이용해서 아이디어나 서로간의 소식 공유
- 점심시간에는 각자가 싸온 도시락으로 식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이랜드의 어제와 오늘
  • 경영실적 결산만 봐도 지난해보다 부쩍 성장했음이 드러난다. 반기 매출액은 3703억 원으로 15%, 반기 순이익은 448억원으로 65%가 늘어났다. 우리는 이랜드의 이러한 성과가 성공적인 ‘조직관리’ 에 있음을 포착하고 어떠한 ‘조직관리 프로그램’ 을 쓰고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이랜드에서는 특별한 조직적인 구성이 ‘이랜드문화’라는 좋은 토양에서 뿌리를 내리고 있다. 이랜드는 지식, 성과, 인재양성이라는 세 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조직을 이끌

  • [국제경영사례분석] 이랜드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전략강점고급 브랜드 포지셔닝현지화에 성공지식경영 기반의 도입다각화에 의한 사업 Risk 감소약점국제적으로 낮은 인지도지나친 다각화지식경영시스템의 과열 우려중국 진출의 전반적인 전략생산 기지로서 중국 진출 – 입지 전략전략의 변화고급화와 현지화 전략 – 중국 시장 공략세계화 비전Ⅴ. 성과Ⅵ.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Ⅰ. 이랜드 중국진출의 선정배경1.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최근 많은 한국 기업들이 국내 환경의 한계를 극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I.서론조직문화의 개념과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을 알아보고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랜드(사)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의 조직 구조상의 문제점과 앞으로 추구해야 할 방향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II.본론1. 조직문화의 정의사회에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이, 기업체에도 각자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 즉 조직문화가 있다.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려면 그 사회의 문화

  • [경영전략] 지식경영 이랜드 경영전략
  • 지식경영 E.Land 의 경영전략!1-19≫ 출범기(1980-1987)§ 의류업계 최초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한브랜드 launching§ Out sourcing을 통해 합리적인 생산≫ 성장기(1988-1993)§ 다 브랜드, 서브 브랜드를 통한 브랜드인지도 확산§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푸마, 빅존, 꾸레쥬 등)§ 해외 매장 설립(뉴욕, LA, 대만, 상해 등)History연 혁§ History§ Structure§ Management idea§ Vision§ Culture§ KnowledgeManagement 개요 이랜드의 지식경영 지식경영 Process 지식

  • [국제기업] 기업 성장의 중심 역량으로서의 M&A -E LAND(이랜드)의 M&A 사례 연구
  • 전략을 실행하는 사업군이다. 이러한 세 가지의 주요 사업군을 발판으로 사업 규모의 다각화와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는 이랜드 그룹은 국내 유통 업계 최초로 ERP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균형적 성과 성적표(BSC)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이른바 지식 경영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식경영 회사를 표방하고 있다. 또한 기독교 이념을 바탕으로 한 이랜드의 고유한 조직구조와 조직문화는 이랜드 그룹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으며, 적극적인 복지 활동을 통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