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요인분석]이랜드(ELAND)사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랜드의 성장과정과 성공요인
가. 성장과정
나. 성공요인
마케팅 5P관점에서 본 이랜드 성공전략
가. 상품 전략(product)
나. 가격 정책(price)
다. 광고 촉진정책(promotion)
(1) 유통 및 상권(place)정책-프랜차이즈 시스템
(2) 인적자원(person)정책
기업활동 영역에서 본 성공사례
가.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
나. 혁신적인 유통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프랜차이즈 시스템
(2) 독특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E.LAND 관련 기사
가. 지식경영대상 수압업체 이랜드(2000/11/03-매일경제)
나. [비즈니스] 이랜드 신화의 비결, 지식경영 (2001.10.30 한겨례DOT21)
다. 이랜드 '지식경영' 큰 인기(중앙일보, 2000/05/02)
(1) 관심 끄는 지식경영
(2) 운영 방법
(3) 무형자산의 돈
본문내용
이랜드의 성장과정과 성공요인
성장과정
90년대에 들어와서 한국의 패션산업은 이미 라이프 사이클상의 성숙기를 맞이 하여 여러 가지 변화를 겪고 있다. 그 중에서도 두드러진 변화는 패션산업의 성격이 공급자 시장에서 소비자 시장, 즉, 본격적인 마케팅전략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는 치열한 경쟁시장에 진입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시장 성격의 변화를 거치면서 한국 패션업계의 관시사 역시 어떻게 많은 제품을 빨리 생산하여 판매할 것인가에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기업체질을 어떻게 확립할 것인가로 바뀔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다. 이러한 배경하에서 패션업계의 선두주자로 급부상한 이랜드의 마케팅전략을 소개 하겠습니다.
이랜드는 1980년 이화여대 앞에 2평 남짓한 보세 옷가게 "잉글런드"를 오픈하면서 의류업계와 인연을 맺기 시작했다. 처음에 이랜드는 보세의류를 중심으로 대학생을 주고객으로 하여 각종 캐주얼 의류를 선보이면서 대학가에 서서히 알려졌다. 얼마 후 저렴한 가격과 실용적인 디자인이 대학생층의 구매욕구를 충족시키면서 판매수요가 증가하자 점차 대학가와 명동 등지의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매장들의 대리점 신청이 쇄도하기 시작했다.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잉글런드" 돌풍의 소문은 결국 이랜드의 성공요인 중 하나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잉글런드"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랜드는 곧바로 83년 "브렌따노", 85년에 "언더우드"를 출범시키면서 고속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그후 86년 법인등록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랜드 M&A 사례 분석
  • 경영학 이랜드 M&A 사례 분석목 차서론1. 선정이유2. 기업소개본론1. M&A란 무엇인가?2. 이랜드 M&A 전략3. 이랜드 M&A 사례4. M&A 성공요인 분석5. 부정적인 시각과 문제점결론1. 이랜드 M&A 향후 전망※ 출처서론1. 선정 이유이랜드는 M&A를 통해 성공한 대표적 기업 사례이다. 1980년 이화여대 앞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해서 약 30년이 지난 현재 한국의 재벌기업으로 분류됐다. 작년 연매출이 약 8조원으로 올해 목표는 10조원을 내다보고 있다. 이렇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이랜드로 선정하고 시장을 중국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이 연구를 통해 한국기업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의 성공과 해외진출성공을 이해하고 국제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연구방법은 기존 문헌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발전의 단계를 알아보고, 인터넷 및 언론자료들을 가지고 최근 현황 및 전략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랜드기업의 성공을 분석하려 한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이랜드 사례
  • 성공적인 사례로 매년 70% 이상의 매출 성장과 60% 이상의 영업 이익 증가를 달성하였다. 이랜드는 주요 소싱처였던 중국을 시장으로 개발함과 동시에 철저한 현지화를 바탕으로 탄탄한 구조적 시스템 역량을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의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를 창출함으로서 중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이러한 이랜드의 성공요인을 알아보기 위한 분석으로서 체계적인 분석을 위해 먼저 전반적인 시장의 환경을 분석하기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홈에버 조직구조 사례분석(A+리포트)
  • 이랜드 홈에버(Homever)조직구조 사례분석2007. 6Ⅰ. 서론현대 사회의 특징은 바로 ‘빠른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문화와 제도는 그 사회를 구성하는 개인 혹은 집단의 특성에 따라 변화하게 되는데, 정보의 교류가 용이해진 결과 그러한 변화의 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지게 되었다. 기업은 이러한 사회 안에 존재하는 하나의 유기체이고, 기업의 이윤 창출이라는 최고 목표에 따라 움직인다. 따라서 사회가 급변하는 만큼

  • 이랜드의_성공요인_분석과_나아갈_방향
  • 이랜드의 성공요인 61)공격적인 경영전략 -62)기독교로 뭉친 특유의 조직문화 -73)중저가에서 고가로 재기를 꿈꾸는 이랜드 -82.이랜드의 지식경영-91)지식경영에 대하여92)이랜드의 지식경영 활용 103)지식경영을 통한 경영성과 분석 -123.이랜드의 해외시장 진출 -141)해외시장 진출 사례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