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국제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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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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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2. 경영이념 및 지침
3. 경영전략
4. SWOT 분석
5. 경쟁사와의 비교 - 삼성전자
6. 소니의 위기와 극복
7. 소니의 최근동향
8. 향후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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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1) 브랜드의 기원
SONY= SONIC + SONUS + SONNY
소니(SONY)는 "소리"라는 의미의 SONIC과 "sound’의 어원 SONUS 그리고 "귀여운"이라는 의미의 SONNY의 합성어로 세계로 진출하기 위해 어느 나라 사람이든 기억하기 쉽고 정확하게 부를 수 있도록 지어졌습니다. 1950년대 소니는 해외 진출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찼었다. 하지만 당시 ‘Made in Japan'은 조잡한 품질의 대명사였습니다. 일본에서도 의욕적이고 우수한 인재가 있었지만 당시에는 지식의 축적과 자본력은 빈약하였고 더욱이 상품을 만들어도 국내에서는 구매력이 없는 시대였기에 구미시장을 찾아야만 했고 회사의 이름을 일본식 표기에서 서구식표현으로 바꾼다는 것은 그러한 예도 없고 대단한 용기가 필요한 일이였습니다. 이러한 점은 소니의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 이라는 의미에 부합하는 점이라 볼수 있습니다.
(2) 설립배경
회사명: Sony corporation
설립연도: 1946년 5월 7일
설립자: 이부카 마사루
본사: 일본 도쿄(Tokyo, Japan)
CEO: Howard Stringer
2. 경영이념 및 지침
소니는 모든 사람의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기 위하여 존재합니다. 당신의 감성을 어루만져 행복하게 하는 것, 누구도 생각하지 않았던 아이디어, 그 자체로 누구에게나 편리함을 주는 것, 생각할 것 없이 보는 순간 마음을 빼앗기게 하는 것, 없어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 없이는 살아가는 즐거움과 기쁨을 느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소니의 제품입니다. 우리는 타인의 흉내를 내지 않습니다. 무한대의 가능성에 도전합니다. 물론, 그것은 개인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누구나가 자유롭게 연결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 지식을 오픈 해서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것, 자유로운 교류, 이것이야말로 새로운 생각과 진화를 낳는 힘입니다. 꿈을 꾸는 모든 사람들의 원대한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서, 소니의 창의성은 모든 상상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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