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SONY 소니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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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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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니에 대한 개관
2. 소니의 선정 이유
3. 소니의 경쟁 우위
- 혁신성
- 소형화
- 디자인
- 품질 제일주의
- Playstation2의 경쟁우위
4. 소니의 경쟁 전략
- 네트워크 전략
- 차별화 전략
- PS2의 경쟁전략
- 소니의 단기 경쟁전략 Ⅰ
- 소니의 단기 경쟁전략 Ⅱ
- 소니의 장기 경쟁전략 Ⅰ
- 소니의 장기 경쟁전략 Ⅱ
5. 결론
- 본문내용
-
1. 소니에 대한 개관.
<SONY 개요>
회사명 : Sony Corporation
설립일 : 1946년 5월 7일
본사 : Tokyo, Japan
사업분야 : 오디오, 비디오, 텔레비전, 정보통신, 반도체, 전자부품
주요 소재지 : 도쿄, 카나가와, 미야기
<기업이념>
Do You Dream in Sony?
모든 사람의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기 위한 제품의 창조, 그리고 이를 위한 끝없는 도전과 실험.
꿈을 꾸는 모든 사람들의 원대한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서, 소니의 창의성은 모든 상상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We help dreamers dream.
<소니의 정신 - 창조, 도전정신>
실험용 쥐를 자처한 도전과 창조정신.
소니의 “제품”에는 일관된 “생각”이 들어있어야만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것은 소니의 창업자인 이부카 마사루와 모리타 아키오에 의해 창업된 이래 현재까지 계속 이어온 정책이다.
소니는 Do you dream in Sony?라는 기업모토대로 꿈과 희망을 담아내는 그릇이다. ‘RNa이 현실로 된’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남다른 기술,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있어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더 멋진 라이프를 꿈꾸게 할 수 있는 제품 개발력이 바로 소니의 힘이라 할 수 있다.
<Sony CI어원>
4문자 S-O-N-Y의 책임
SONY는 소리라는 의미 “SONIC"과 ”SOUND"의 어원 “SONUS"와 그리고 “귀여운”이라는 의미인 ”SONNY"의 합성어.
세계를 무대로 판매하기 위해 회사명을 어느 나라 사람이든 기억하기 쉽고 정확하게 부를 수 있게 만듦.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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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혁명, 소니로부터 배운다」 (야키 츠토무 지음, 이계성 옮김, 2001, 서울 문화사)
★ 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 (마쓰오카 다케오 지음, 배순훈 감수, 2000, 연합뉴스)
★ 소니 자서전」 (소니 홍보센터 지음, 이혁재 옯김, 1998, 상상북스)
★ 제 2차 디지털 전쟁-플레이스테이션2」(아리사와 소지, 오근영 옮김, 2000, C&C미디어)
★ Mr.Sony 기획의 비밀 - 소니 스타일을 훔쳐라」(구로키 야스오, 조주영 옮김, 2002, 홍익출판사)
★ Sony의 이데이 혁명」(다테이시 야스노리, 윤재철 옮김,2004,제이앤씨)
★ 소니 홈페이지 www. world. sony. com
★ Fortune 7월호 www. Fortune. 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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