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분석] 항공운송업 재무분석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의 개요
1) 회사의 소개
2) 주요 지분 및 주식관련 지표
3) 시장 점유율
2. 요약 재무제표
1) 공통형 요약 대차대조표
2) 공통형 요약 손익계산서
3) 지수형 요약 손익계산서
4) 연도별 요약 매출/손익 비교
5) 요약 현금흐름표
3. 재무비율 분석
1) 수익성 분석

2) 레버리지 비율
3) 시장가치 비율
EPS (주당 순이익)
SPS (주당 매출액)
BPS (주당 순자산)
DPS (주당 배당액)
주당 EBITDAR
4) 최근 4년간 목표가 대비 주가흐름
4. 종합 분석
본문내용
4. 종합 분석

항공운송업은 유류비가 매출액대비 25%~30%를 차지하는데
최근 유가 상승이 많이 되어지고는 있으나 유류할증료 적용 등으로
영업이익율을 5% 이상 유지할 수 있다고 보여지며,
한국발 수요에 대하여는 양사 모두 국적항공사로서 외국항공사 대비
비교우위를 누릴 수 밖에 없으며, 특히 장거리 유럽노선을 확보하고 있는
대한항공이 장기적으로 유리하다고 판단되어 지며,
아시아나항공의 경우에는 중,단거리 노선을 많이 취항하지만
중국노선의 높은 성장성을 기대하여도 무방할 것으로 판단됨.

물론 지금까지 제시된 재무수치들이 양사가 전망한 계획으로
약간의 과대된 측면도 없지는 않지만, 모든 재무비율이
계획대로 된다는 전제하에 양사의 각종 재무비율은 산업평균을
훨씬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어 최근 2년간 주가가 많이 상승하였고,
이러한 상승세는 향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제표분석]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재무제표 분석
  • 기업선정 이유현재 여러 가지 악재가 겹쳐 불황인 상황에서 국내 메이저 항공사인 두 기업을 비교 분석해 보고 불황을 잘 극복 해 나갈 수 있는 보다 안정적인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파악하고,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어떤 기업일 것인지 재무제표를 바탕으로 비교 분석해 본다.3. 기업소개(1) 대한항공1) 설립대한항공은 한국 최초의 민간 항공사이다. 1948년 민간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항공사의 운영이 어렵게 되자, 1962년 정부는 출자

  • [회계] 대한항공 재무분석
  • 비교대상>2005~2008 년 : 기업경영분석결과(한국은행) – 항공운송업2009 년 : 아시아나 항공4. 평균비율 & 경쟁사와 비교분석*2005년 기업경영분석결과(한국은행) - 항공운송업20052005*200520052006년 기업경영분석결과(한국은행) - 항공운송업20062006200620062007년 기업경영분석결과(한국은행) - 항공운송업20072007200720072008년 기업경영분석결과(한국은행) - 항공운송업20082008*200820082009년 대한항공과 경쟁사아시아나항공과 비교대한항공아시아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항공운송업의 전망을 추측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내부 능력만으로 평가하기는 힘들다.1.3. 항공운송업 선택 이유항공운송업은 국가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기간산업이다. 또한 2008~2009년 경제위기로 침체기를 맞은 후 서서히 회복하는 중으로 앞으로 발전 성장가능성이 기대되는 산업이므로 항공운송업을 선택하였다.1.4. 국내 항공산업 현황국내 항공 산업은 승객수 기준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시장의 약 80%를 차지하는 과점형태이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사례기업 선정동기업종의 특징(영업주기 및 수익구조)양사의 사업 전략향후 분석 계획재무비율 분석유동성 비교재무건전성 비교유동성, 재무건전성 분석결과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사례기업 선정동기이번 과제에서는 대한민국 항공업의 대표기업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2010회계년도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지난해 기업의 영업활동에 대해 살펴보고, 올해 및 향후 사업전략 등에 대해 비교하고자 한다.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비교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목 차1. 항공서비스업2. 아시아나 소개 및 기업목표(1) 아시아나 소개(2) 아시아나 기업 철학3. 아시아나 영업 실적4. 아시아나 경영정보5. 아시아나 재무정보6. SWOT 분석7.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1) 대한항공 소개(2) 기업의 비젼 및 미션8. 현재 시장 상황(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9. 경쟁환경10. 시장접근전략(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2)STP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