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캐나다의국제관광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 미국과 캐나다의 국제관광정책
1. 미 국
1) 정책이념과 목표
2) 관광진흥 기구
3) 국제관광정책의 발전과정
4) 국제관광 진흥 정책
2. 캐나다
1) 정책이념과 목표
2) 관광진흥 기구
3) 국제관광 진흥 정책
3. 미국과 캐나다의 관광진흥기구 기능, 관광정책 비교표
Ⅲ. 결 론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관광정책은 그 나라의 관광산업이 차지하는 국가경제상의 비중, 국민경제에 미치는 효과와 영향을 정부당국이 어떻게 평가하느냐에 따라 관광기구의 기능, 역할, 규모에 차이를 나타나게 된다. 또한 국가의 역할, 정책목표를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관광정책의 방향과 내용이 국가마다 차이가 있게 된다.
선진국의 관광정책의 경우는 국민의 여가선용의 균등한 기회보장, 생산성 향상, 국민보건 증진, 소비자보호 측면에서의 양질의 서비스 생산,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래서 이번 레포트에서는 선진국 중 미주지역의 미국과 캐나다의 국제관광정책을 비교하여 살펴봄으로써 각 국가에서는 어떠한 국제 관광 정책들이 수립, 형성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 나아가 우리 나라의 국제관광정책의 문제점을 외국과 비교해서 개선점을 찾아보려 한다.
- 참고문헌
-
※ 참 고 문 헌
1. 국제관광론 - 김상식, 한경주 <계명대학교 출판부, 1995>
2. 국제관광정책론 - 채용식 <학문사, 1997>
3. (월간)國際觀光新聞 - 우진디자인 <우진디자인, 1998>
4. 세계주요국 관광진흥정책 - 한국관광공사
5. 외국 NTO 관광진흥전략 - <한국관광공사,199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