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피자 시장 현황2. Mr. Pizza 소개 3. 환경분석 1) 외부분석(거시) – 5D, PLC, 5 Forces Model, 시장지위분석 2) 3C 분석 – Competitor, Customer, Company4. S.W.O.T 분석5. Issue 도출 및 목표수립6. STP7. 4P MIX8. 결론
본문내용
1. 피자 시장 현황
1. 피자 시장 현황
(1) 시장규모
-FR시장과 더불어 피자시장 성장세 계속-
국내 기업형 양식 시장은 06년 기준 약 3조원 규모로 추정되며, 그 중 최근 5년간 연평균 25% 고성장한 FR시장과 더불어 피자도 14%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해왔다. 이러한 가운데 기업형양식시장은 연평균 17% 성장하여 2010년에 5.6조원의 규모로 확대되고 이중 피자시장은 9%내외로 성장하여 1.6조원의 시장규모가 예상된다.
-연도별 피자시장 성장 현황-
국내 피자시장은 85년 피자헛 진출이래 20여년간 고속 성장하여 06년 1.1조원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02년 이후에도 13%대의 성장세를 보이는 단계에 있다.
•85~95년 / 85년부터 95년에 이르는 기간 동안에는 성장율 약14%로 성장한 도입기였고 피자헛이 85년에 진출 마땅한 경쟁사가 없는 독점적 상황에서 TV-CF 등을 통해 인지도 증대를 통해 시장을 장악했으며 이때의 주요제품은 피자헛 고유의 팬피자였다.
미스터피자 마케팅전략 연구 보고서1. 서론미스터피자가 한 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인지, 중점을 둔 곳 은 어디인지또한 많은 경쟁업체 속에서도 치열한 다툼을 하며 터득하게 된 성공요인, 혹은 실패요인 등을 알아보았으며 이 기업에 존재하는 내부, 외부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여 미스터피자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았다.2. 기업환경분석2.1 거시환경 분석(1) 인구통계학적 요인① 여성의 사회진출 증대와 그를 통한 여성평균 수
미스터피자마케팅전략 사례와 향후전략수립INDEX1. 미스터피자 기업소개2. 피자업계 시장환경분석3. 미스터피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미스터피자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미스터피자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6. 향후 마케팅전략 수립1. 미스터피자 기업소개미스터피자는 1990년 이화여대 앞에 1호점을 개점한 이후 지난 30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미스터피
1. 미스터피자 기업소개2. 미스터피자 성공요인 분석3. 시장환경분석4. 미스터피자 SWOT분석5. 미스터피자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미스터피자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8. 결론CONTENTS1. 미스터피자 기업소개피자의 원산지라 할 수 있는 이탈리아, 미국(뉴욕) 등에서 주로 남자들이 피자를 제조하는 모습에서 착안.도우를 수타와 공중 회전시켜 제조하는 과정을 형상화.미스터 피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