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분석]롯데호텔 면세점의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국내 면세점 시장환경 분석
본 론
경쟁사 분석
롯데 호텔의 조직구조
롯데 면세점 조직의 비합리적 구조
CEO의 경영마인드 부족
조직문화의 문제점 분석
인사관리의 문제적 분석
결 론
개선방향 제시
별 첨
- 본문내용
-
롯데는 그동안 높은 브랜드 인지도임에도 불구하고 본사가 일본에 있고 그룹 총수인 신격호 회장도 일본에 머물고 있으며, 일본에 비해서 국내에서 비교적 성공을 하진 못한 기업이라는 생각을 하였다. 그리고 요즘 국내 대부분의 기업들이 세계화에 맞추어 새로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데 비하여 경영 혁신이 뒤처지는 기업이라는 인식이 있다. 그러나 인터뷰를 통해 과거의 잘못된 점들을 점검하고 이를 보완할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는 점차 경쟁이 치열해 지는 국내 시장과 국제 시장에서 생존하려는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볼 수 있다. 그러나 그 시기에 있어 다소 늦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과거의 CEO나 경영진들의 안일했던 경영마인드로 비록 시장 점유율은 지키고 있었지만 질적인 차원에서 상당히 악화되어 있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지금 롯데는 새로운 CEO들의 새로운 경영 전략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