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분석]롯데호텔 면세점의 조직구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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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국내 면세점 시장환경 분석
본 론
경쟁사 분석

롯데 호텔의 조직구조
롯데 면세점 조직의 비합리적 구조
CEO의 경영마인드 부족
조직문화의 문제점 분석
인사관리의 문제적 분석
결 론
개선방향 제시
별 첨

본문내용
롯데는 그동안 높은 브랜드 인지도임에도 불구하고 본사가 일본에 있고 그룹 총수인 신격호 회장도 일본에 머물고 있으며, 일본에 비해서 국내에서 비교적 성공을 하진 못한 기업이라는 생각을 하였다. 그리고 요즘 국내 대부분의 기업들이 세계화에 맞추어 새로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데 비하여 경영 혁신이 뒤처지는 기업이라는 인식이 있다. 그러나 인터뷰를 통해 과거의 잘못된 점들을 점검하고 이를 보완할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는 점차 경쟁이 치열해 지는 국내 시장과 국제 시장에서 생존하려는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볼 수 있다. 그러나 그 시기에 있어 다소 늦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과거의 CEO나 경영진들의 안일했던 경영마인드로 비록 시장 점유율은 지키고 있었지만 질적인 차원에서 상당히 악화되어 있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지금 롯데는 새로운 CEO들의 새로운 경영 전략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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