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호텔의 마케팅전략 계획-롯데호텔 잠실점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 1절 마케팅계획의 기본

제 3장 호텔 마케팅 계획 수립 (호텔 롯데월드)
1. 호텔 상품분석(product analysis)
2. 호텔시장분석(Market analysis)
3. 경쟁분석(Competition analysis)
4. 호텔 조직
5. 판매계획(Sales program)
6. 정비계획(Maintenance plan)
7. 호텔영업 예측(Operating projections)
8. 부서별 예산(Departmental budget)
9. 호텔 마케팅정책(Statement of Policy)
10. 통제 및 평가(Monitoring & Evaluating)

제 4 장 결 론
본문내용
제 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우리의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계획이라는 것을 들 수 있을 것이다. 계획이라는 것은 자신이 어디로 나아갈 것인지를 미리 알아보는 하나의 지도라고도 할 수 있다. 우리는 규모가 작은 개인의 하루에 관한 계획을 세워 이를 실천하고 반성하며, 다음날 똑같은 일을 반복하지 않으려고 애쓴다. 그리고 더 앞으로 나아가며 바람직한 삶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규모가 큰 기업도 개인과 똑같다. 이윤추구가 가장 큰 목적인 기업은 이윤추구를 위한 아무런 대책 없이 운영을 해나아 간다면 이것은 그야말로 망망대에 떠있는 하나의 조각배에 지나치지 않는다. 어디로 가야할지, 어느 점에 자신이 위치해 있는지조차 가늠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기업의 마케팅은 기업 운영에 있어서 그야말로 중요한 열쇠이다. 호텔도 예외는 아니다. 호텔도 또한 기업의 하나로써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최종 목적이다. 예산된 자금으로 운영되는 것으로써 마케팅 계획에 따른 적절한 운영만이 이윤추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본 연구의 목적은 실제 마케팅계획을 세워 봄으로써 마케팅 계획을 어떻게 수립하는지, 이에 필요한 요인은 무엇인지 세밀히 알아보기 위함이다.

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본 연구는 연구논문 및 마케팅 계획에 관련된 도서를 참고하여 이론적 배경을 정립하였고, 직접 방문했던 국내 특 1급의 호텔중 하나인 롯데호텔(잠실점)에 관한 마케팅 계획을 참고하여 계획을 수립하였다. 먼저 2장에서는 마케팅 계획에 따른 이론적인 부분을 다루었으며, 3장에서
참고문헌
최태광. 「관광마케팅」. 백산출판사. 1995
최태광. 「호텔마케팅」. 백산출판사. 1996
나승재. 「호텔업 회계기준에 재정에 관한 연구」. 濟州大學校 經營大學院 .2000
. 「호텔 계획 원리」. 기문당 .2001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http://www.lottehotel.co.kr/index.html -롯데 호텔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성공전략과 향후 개선방안
  • 마케팅 노하우 + 호텔신라의 생산 및 운영 노하우2007. 06 인천공항공사 2기 면세점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7년 주기로 선정, 롯데, 애경, DFS 중에서 DFS가 탈락- 롯데를 밀어내고 금싸라기 매장(화장품 등)을 차지2006. 11 서울 면세점 지하매장 신규 오픈 2006. 06 (주)호텔신라, 인도타지호텔 마케팅 전략 제휴 체결 - 한국 및 인도시장에서 로드쇼, 식음료 프로모션, 조리사 교류통한 공동 마케팅2006. 05 로비 및 식음업장 리뉴얼 개관 - Life Style Hotel ->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호텔 SWOT분석5. 성공요인 분석1) 2006년 리모델링을 통한 Trend에 맞는 스타일2) 수준 높은 종업원3) 한국적인 이미지4) 브랜드 이미지6. 경쟁사 분석(롯데호텔, W호텔)1) 시설비교2) 종업원3) 주요 마케팅 전략4) 경쟁사 SWOT 분석7. Positioning8. 기업현황분석1) 영업이익/당기순이익2) 매출규모와 이익률 추이3) 수출 및 내부구성& 매출구성4) 호텔신라 면세점 사업5) Business System9. 전략분석1) 사업다각화2) 해외시장진출3) 아웃소싱4) 전략적 제휴5) 합

  • [마케팅] 롯데호텔(LOTTE HOTEL)의 마케팅 전략
  • 호텔업은 물론 관광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롯데 호텔은 ‘한번 온 고객이 다시 찾는 롯데호텔’이라는 서비스 정신아래 최선의 정성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의 가슴에 남는 따뜻한 호텔이 되고자 고객의 작은 목소리까지 소중히 여기고 지금도 변함없이 고객감동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롯데호텔 서울은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한국을 대표하는 특급 호텔이다. 그 중 롯데호텔 서울 잠실점은 세계최대의 실내복합

  • [경영전략] 리츠칼튼 호텔의 성공전략 분석
  • 호텔 체인이 된다는 리츠칼튼의 전략적 목표였다. 이러한 전략적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품질로 승부한다는 분명한 결단이 필요하였다. 리츠칼튼은 호텔업계에서 품질과 시장의 세계적 선도자로 인정받을 것이다. 라고 시작되는 사명 기술서에는 품질에 대한 리츠칼튼의 결단이 구체적으로 기술되어 있다. 현재 이 호텔의 경영진은 자기시간의 4분의 1을 품질에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1983년 존슨 부동산 회사가 인수할 당시 보스

  • 신세계 백화점의 마케팅전략
  • 목 차Ⅰ. 들어가는말Ⅱ. 본 론1. 국내 소비시장의 변화 2. 유통업계 환경 변화3. 신세계 그룹의 연혁 및 성장 과정4. 신세계 그룹의 경영이념5. 신세계 백화점의 SWOT6. 백화점에 대한 고객 설문 조사 7. 신세계 백화점의 현재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발전 방안8. 신세계 강남점의 마케팅 촉진 계획9. 신세계 백화점의 고객 서비스 및 편의 시설10. 신세계 계열의 기업 소개Ⅲ. 결론1. 현재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2. 신세계백화점의 효과적인 발전방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