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premium jean(프리미엄 진)의 한국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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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

1 . 서론
- 대상 선정과 조사목표

2 . 본론 - premium jean이란?

(1) 4P 분석

(2) STP 분석

(3) SWOT 분석

3 . 결론 - 개선방안과 발전 가능성
본문내용
1 . 서론

-조사대상 선정이유와 조사목표

2004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불기 시작한 Premium Jean에 대한 열풍은 그 막강한 영향력을 우리나라의 패션 시장에도 끼쳐오고 있다. 이러한 영향력은 Premium Jean이 fad가 아닌 하나의 잠재력 있는 시장으로서의 가치를 가지게끔 한다고 말할 수 있겠다. 진에 대한 우리의 오랜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이 Premium Jean이 이 만큼 각광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마케팅 효과 등을 꼽을 수도 있지만, 이가 지니고 있는 가치가 사회적, 문화적으로 현대 우리의 가치와 잘 맞아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렇게 패션은 우리의 모든 삶과 역사와 함께 살아 숨쉬는 것이다. 단순히 “예쁘기 때문에” 유행이 되는 것이 아니다. 한국에서 유통되는 Premium Jean들이 가지는 문제들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할 방안을 분석하여 Premium Jean을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에 근거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2 . 본론

▶Premium Jean 이란?
-Premium Jean 이란 전통 진과 럭셔리 진 사이의 진으로서 디자인, Fit (Low rise), 다양한 워싱에 고급스러움이 가미된 새로운 스타일과 입체패턴으로 차별화를 둔 청바지이다. 다수를 위한 명품으로 2,30만원대의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다른 사람과 뭔가 차별화를 하고 싶은 중산층을 위한 청바지라고 정의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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