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일본 의약품 업계의 마케팅·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업계의 개요
1. 업계의 역사
2. 시장상황
3. 시장특색
4. 업계동향과 신규잡입
5.바이오 테크놀로지 응용시장
Ⅱ. 의약품업계의 마케팅 구조 및 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프로모션
Ⅲ. 대중약 시장을 중심으로 한 광고전략
1. 대중약 시장 개요
2. 대중약 시장의 돌풍 - 위장약 H 브로커
3.드링크제 시장 각사의 광고전략
Ⅳ. 국제전개 및 주요기업의 전략
1. 국제전개
2.주요기업의 전략 및 국제전개
- 본문내용
-
Ⅰ.업계의 개요
일본의 의약품 산업은 1970년대 이후 일본의 복지정책의 확충에 따라 그 산업규모는 급격한 확장을 계속해서, 현재에는 [6조엔 산업]이라고까지 불리워지고 있다.
두 번에 걸친 오일쇼크로 일본 경제가 난항을 맞이하여, 타산업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을 때에도, 두자리 성장이라는 고도성장을 계속하여 [불황을 모르는 산업]이라고까지 불리었다.
그러나 1980년대 후반 순풍에 돛단 듯이 순항을 거듭해오던 이 업계에도, 타산업이 오일쇼크의 악몽에서 겨우 재기하려 할 쯤에 시대의 조류에 역행하듯 짙은 암운이 드리워지기 시작했다.
일본의 高복지정책이 재정난으로부터 막다른 곳에 다다른 의약업계에 억제책을 적용시켜 더욱 숨통을 조이는 결과를 초래했다. 불황의 영향을 전혀 모르는 이 업계에도, 국가의 의료·복지정책 변화라는 한가지에 업계가 좌우되는 모순을 갖고 있는 것이다. 노인 보호법의 개정에 이어지는 약가인하·거기에 신약의 재심사·재평가와 승인이 점점 엄격해지고 있다.
1980∼1990년대에는 세계적인 M&A 열풍이 일어 의약업계는 재편의 소용돌이 속에 있고, 외자기업의 일본시장 공략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기업의 존망을 건 약육강식
- 참고문헌
-
1) 약사핸드북'97 - 악업신보사 97년
2) (브레인) - 誠文堂新光社 97년
3) 日經産業新聞 - 日經新聞社 97년
4) 日本의 Big Business - 제약기업 - 大月書店 97년
5) Bio업계 (産業界시리즈) - 敎育社新書 97년
6) 5년후의 의약품 업계 遠藤 降 - ぱる출판 97년
7) (의약품산업신시대) 東 營一 - 日本能率協會 Management Center 93년
8) [현대 일본의 산업별 마케팅] 吳崎眞 - ナカニッカ출판 94년
9) [의약품 업계] 勝 敏彦 - 교육사 97년
10) [의약품 마케팅] 佐賀國一 - 일본능률협회 매니지먼트센터 94년
11) (제약기업의 국제전략)동영 - 二基출판 91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