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박카스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박카스의 성공
1. 동아제약 박카스 소개
2.'박카스 신화‘를 이룬 동아 제약
3. 박카스의 성공요인 분석
Ⅱ. 마케팅 조사
1. 마케팅 조사의 5단계
1) 문제의 정의
2) 조사 계획 작성
3) 조사 실시
4) 조사결과의 분석 및 해석
5) 의사결정
Ⅲ. 박카스의 위기와 극복 방안
1. 박카스의 위기
1) 웰빙 트렌드
2. 극복 방향과 향후 대책
1) 박카스의 노력
2) 우리가 제시하는 방향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박카스의 성공
1. 동아제약 박카스 소개
1) 동아제약
▷창립일 : 1932년 12월 1일
▷자본금 : 493억원
▷주식수 : 9,869,000주
▷직원수 : 2,000여명
2) 연혁
<1930~40년대>
1932. 서울 특별시 종로구 중학동에서 의약품 및 위생재료 도매업으로 창업
1949. 동아제약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1950~60년대>
1957.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에 현대식 공장과 사무실을 신축
각종 제약기계를 독일에서 도입해 페니실린, 스트렙토마이신 등의 항생제를 생산
1959. 광범위항생제 가나마이신을 생산
1963. 종합 자양강장제 박카스-디 생산
1967. 매출액 국내제약업계 1위 부상
<1970년대>
1970. 주식을 공개, 자본금을 7억 5천만원으로 증자
1977. 연구소 발족
1978. 최신 반합성 페니실린 계열의 탈암피실린 합성 성공
<1980년대>
1980. 안양에 GMP 공장 건립
1981. 베타락탐계 항생물질 제조방법으로 발명대상 수상,
박카스-디 미국에 처녀수출
1982. 반월에 효소공장 신축
1985. 업계최초 KGMP 적격업소 1호 지정
1987. 수출 1000만 달러 돌파
1988. 1988 상갈에 최신 KGLP 연구소 준공
1989. 1989 청도진아유리유한공사 중국 현지법인 설립
<1990년대>
1992. 동아아메리카 미국 현지 법인 설립
1991. C형 간염진단시약 개발
1993. 인성상 호르몬 개발, 2세대 AIDS 동시 진단시약 개발
1994. 박카스에프 매출 1000억 돌파
비마약성 진통제 특허 일본에 수출, AIDS, C형 간염동시진단시약 개발
1995. 중국 소주강보익 식료 유한공사 설립
1996. 중국강소성 오강시에 박카스에프 공장 준공
<2000년대>
2000. 천안공장 KGMP 허가취득, 반월공장 BGMP 시설 기준 취득,
한국얀센에 항진균제 이트라코나졸 제조기술이전예약 체결
2001. 국내최초 브랜드 역사책 박카스 40년사 발간
회사채와 기업 어음 신용등극 각각 BBB와 A3로 상향,
<주주중시경영 우수기업> 상 수상
2002. 천연물 신약인 위염치료제 스티렌 시판허가 취득
제약업계 최초로 매출 5000억원 돌파
2003. 대표이사 강문석 사장 취임(제 5대 사장), 중국합작회사 무한동화제약유한공사 설립
2004. 강신호 회장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취임
2005. 대표이사 김원배 사장 취임(제 6대 사장), 발기부전 치료제 자이데나 출시
2.'박카스 신화‘를 이룬 동아 제약
▷ 1961년 동아제약은 현재 발전의 기반이 된 박카스를 발매했다. 강신호 회장이 독일 함부르크 시청 지하 홀 입구에 서 있던 술과 추수의 신 바커스 (디오니소스)에서 이름을 따온 박카스는 1963년 드링크제로 재발매한 후 과감한 마케팅 전략으로 1964년 드링크제 시장에서 1 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박카스의 기록적인 신장은 이후 놀라운 수치로 나타내고 있다. 65년 980만병이던 판매량이 66년에는 3100만병으로 다시 70년에는 7600만병으로 지속적인 급신장을 계속하고 67년 이후 동아제약은 제약업계 1위 기업으로 부상하게 되었다. 2005년까지 박카스는 153억병이 넘게 팔렸고, 지금까지 팔린 박카스 병의 길이를 더하면 지구를 45바퀴 돌고도 남는다.
- 참고문헌
-
▷ 도서 박카스 40년-그 신화와 광고 이야기(신인섭,2001,나남)
▷ 웰빙 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공저 2003, 다산북스)
▷ 마케팅 조사 원론 (안광호, 임병훈 공저 2006 4판, 학현사)
▷ www.bacchusd.com
▷ http://www.dong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