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점]아마존(온라인서점)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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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마존의 선정이유
2. 아마존의 실적
3. 아마존의 비즈니스모델
1) 컨텐츠(Contents)
2) 커뮤니티(Community)
3) 커머스(Commerce)
4. 아마존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에 관련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라.
2)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라.
3) 사업다각화
4)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기술력
본문내용
1. 아마존의 선정이유

인터넷 상점의 성공사례를 언급할 때 아마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인터넷이 상업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한 초기에 인터넷을 유통경로로 한 사업기회를 인지하여 과감히 뛰어들었고, 불과 2년 여 만에 실세계의 수많은 서점들을 도산하게 한 장본인으로 등장했기 때문이다. 개점 후 1년 간 월34%의 평균매출 신장율, 300만 권의 책 보유, 전 세계 150개국의 고객, 365일 24시간 영업, 미국인이 가장 자주 찾는 쇼핑사이트 2위, 이 모든 것이 아마존이 인터넷 상점의 성공사례로 꼽히는 이유인 것이다. 아마존 서점의 개점은 여러 점에서 기존의 책 소매 시장의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그럼 지금부터 아마존 서점이 온라인서점의 세계적인 강자로 우뚝 서게 된 요인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3. 아마존의 비즈니스모델

전자상거래, 경매, 포털서비스 등 인터넷상에서는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들이 존재하게 된다. 비즈니스 모델(BM)이란 일반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즉 사업 아이디어로서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소비자에게 편리하게 제공하고 어떻게 마케팅하여 어떻게 수익을 올리겠다는 계획을 의미한다.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은 3C(Contents, Community, Commerce)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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