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제휴 마케팅의 유래
3. 제휴마케팅의 정의
4. 제휴마케팅의 현황
5. 제휴마케팅의 기본요소와 원리
6. 제휴 마케팅의 장점
7. 제휴마케팅의 한계와 문제점
8. 제휴마케팅의 실패사례 (제휴 프로그램으로 흥하고, 제휴 프로그램으로 망하다)
9. 제휴마케팅의 성공을 위한 요소
10. 마무리 및 요약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불경기 탈출이 외식업 뿐 아니라 모든 산업에 있어 최대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업체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win-win 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이 어느 때보다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의 제휴마케팅이 문화공연 후원이나 제품협찬 등을 통한 브랜드 가치 높이기가 주목적 이었다면 최근에는 공동쿠폰, 제휴할인 카드, 온라인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직접적인 매출로 연결되는 것이 대부분인 추세입니다. 우리가 자주 접하는 쿠폰과 카드사의 할인혜택, 그리고 온라인 배너 광고의 이점과 단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방법의 제휴마케팅을 사용하는지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2. 제휴 마케팅의 유래
- 제휴마케팅의 시초. 아마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제휴 마케팅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이 1996년 7월에 “Associates Program"이란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하면서 대중에게 처음 알려졌다. 현재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제휴업체 수가 약 450,000 개에 이른다. 제휴 프로그램의 운영방법은 특정 웹 사이트의 A의 운영자가 아마존의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 후 다음 웹사이트 A에 아마존으로 연결되는 여러 링크, 배너, 상품을 올리게 되는데 이런 링크, 배너를 통해 아마존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아마존의 책이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웹 사이트 A의 운영자는 판매수익의 일정부분에 대해 수수료를 받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자료평가
- 좋은자료 잘 받아갑니다.~
- cijer0***
(2012.07.18 23:40: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