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롯데마그넷과 가격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가격혁신 전개방향

2. 마그넷 경영방침
- 마그넷 경영철학
- 마그넷 경영원칙
- 마그넷 점포경영

3. 마그넷 경영선진화

4. 마그넷 가격혁신
- 기업측면
유통원가절감
제조원가절감
- 고객측면
서비스혁신
가격만족
본문내용
마그넷 경영철학

- 고객성공 (Customer Success)
- Full Line Service: One Stop Shopping
- Value for Money:생활자로서의 소비자

마그넷 경영원칙

- 지식경영: 정보화사회, 정보공유
- 혁신 (Innovation): 조직, 정보, 물류
- 유연성: 고객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응

마그넷 점포경영

- 철저한 지역 친화
-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
- 탄력적인 경영활동 및 시너지 증진

지식경영: 정보화사회, 정보공유
마그넷 가족포럼
- 사내 정보공유, 지식창출
- 성공사례 모음
- 동업계 및 각 점 소식게재

인터넷 도메인 운영
- 협력업체, 고객과 쌍방향 의사소통
- 인터넷 서베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기업 SWOT분석과 롯데마트 경영전략,마케팅,SCM,해외진출전략과 롯데마트 미래전략제안 PPT
  • 전략 추진 (사회적 역할 충실)그룹차원의 해외진출 가속화(글로벌 롯데, 롯데그룹 비전 2018)2018년 매출 200조, 해외 비중 30%->아시아 Top 10 Global Company부정적인 이미지(골목상권 침투)/ 영세상인들과의 마찰동반성장위원회의 대형마트 규제강화(의무휴업일제 확대)부점포유통의 성장(홈쇼핑사업의 성장, 소셜커머스의 성장)할인점 시장의 확대로 인한경쟁심화THREAT3. 롯데마트 경영전략 물류시스템 혁신 - 직판 원가 절감 PB상품(1) 가격우

  • [경영정보시스템] 롯데마트 ISP 수립
  •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 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 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고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 [인적자원관리] 롯데마트의 인사시스템과 교육훈련
  •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 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 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고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 [경영전략] 롯데마트의 SWOT 분석과 경영전략
  •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 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 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다.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

  • [경영전략] 롯데마트의 성공요인 분석
  •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 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면서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