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마트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롯데마트 소개와 현황

2. 롯데마트의 경영정책과 마케팅 전략(4p, STP, swot등)

3. 롯데마트의 유통전략(물류절차, 물류혁신등)
본문내용
(1) 롯데마트는(과거 Magnet)?

Magnet이란 매력을 뜻하며, 고객욕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매장을 의미하며, 그 매력으로 고객에게 늘 사랑을 받는 고객밀착형 할인점을 뜻하는 것으로, 롯데마트는 대표적인 유통 전문 그룹 롯데가 만들어낸 대형 할인점이다.
1979년 고객 제일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 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면서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Lotte Mart"상표로 제품을 선보여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최신의 POS 시스템 도입으로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상품가격에 그대로 반영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35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 점포는 지역 중소기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민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발전에 일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07년까지 전국적으로 70여개의 점포망을 구축하고 각 부문별 시스템을 첨단화하여 세계 속에 우뚝 서는 유통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코스트코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이라고 한다. 이처럼 코스트코의 임금 및 복지수준은 동종업계 최고수준이라고 한다. 이는 종업원들에게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계속적으로 열심히 일 할 수 있게 하기에 그들이 성공하는 요인 중의 하나로 작용한다.2) 고객을 지원하고 안내하는 서비스 부족코스트코는 안내 직원이 없기로 유명하다. 고객이 창고 같은 매장을 돌아다니면서 상품을 직접 찾는 식이다. 평상시 인력을 최소화하기 때문이다. 점별 직원이 500명 이상인 대형마트

  • 이마트, 롯데마트, 월마트의 마케팅전략비교
  • 마트와 롯데마트 그리고 외국기업을 대표하는 월마트를 비교해보면서 대형 유통업이 나아갈 길 을 모색해보는 것이다.Ⅱ.수강동기 및 수강의 목적수강의 동기는 집안 식구들이 모두 유통업에 종사하고 있기에 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 및 효율을 높이고자하는 의도로 수업을 듣게 되었고 이 수업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소매업의 유형, 마케팅전략 그리고 소매업의 미래에 대해서 알고자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제 2 장. 본 론Ⅰ. 대형

  •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롯데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롯데마트 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롯데마트기업소개마케팅SWOT,STP,4P마케팅전략 제시-목차-1. 롯데마트 기업소개(1) 롯데마트 기업개요(2) 롯데마트 사업분야2. 시장환경분석 (Five Forces Model분석)3. 롯데마트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롯데마트 STP분석(1) 시장세분화 & 목표타겟선정 (Segmentation & Targeting)(2) 포지셔닝 (Positioning)5. 롯데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프로모션전략

  •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롯데마트 마케팅전략과 중국진출사례분석및 롯데마트 향후전략방향제언
  • 롯데마트마케팅CONTENTS1. 롯데마트 기업소개(1) 롯데마트 개요(2) 기업현황2. 대형마트 산업분석3. 롯데마트 기업전략(1) 경영전략(2) 혁신전략4. 롯데마트 중국진출전략(1) 차별화전략(2) M&A 전략(3) 현지화 전략5. 롯데마트 SWOT분석6. 롯데마트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2) 포지셔닝전략(3) 서비스마케팅7. 향후전략방향 제언1. 롯데마트 기업소개(1) 롯데마트 개요롯데마트는 롯데쇼핑(주)이 운영하는 대형 할인점이다. 롯데마트는 좋은

  • 롯데마트 SWOT분석과 롯데마트 마케팅전략 분석 및 롯데마트 미래전략제시
  • SWOT분석마케팅전략 미래전략제시=목차=1. 롯데마트 기업소개2. 유통산업 특성분석3. 롯데마트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 4. 롯데마트 마케팅전략 사례연구5. 롯데마트 미래전략 방향제시1. 롯데마트 기업소개롯데쇼핑이 운영하는 대형 할인마트인 롯데마트는 1998년 강변점을 시작으로 현재 국내 대형마트 BIG3로 성장하였고 국내 유통업체로서는 최초로 아시아 지역에서의 다국적 점포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