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시스템의 정의와 유형(개방형시스템과 폐쇄형시스템, 확정적 시스템과 확률적 시스템, 적응시스템과 비적응시스템, 단순시스템과 복합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3 / 2020.01.2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시스템의 정의
II. 시스템의 유형
1. 개방형시스템과 폐쇄형시스템
2. 확정적 시스템과 확률적 시스템
3. 적응시스템과 비적응시스템
4. 단순시스템과 복합시스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시스템의 유형
시스템은 그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특성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1) 개방형시스템과 폐쇄형시스템
개방형시스템(open system)은 그 시스템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과 상호작용 즉, 정보, 자료, 에너지 등의 입력과 출력을 통하여 상호작용을 한다. 우리 주위에 있는 생명체는 대부분 이러한 개방형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경영학의 연구대상인 기업도 개방형 시스템의 일종이다. 기업은 외부로부터 원자재와 같은 것을 입력으로 받아들여 이들을 변환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로 만들어 환경으로 출력하게 된다. 개방형시스템은 그 시스템이 속해있는 외부환경 속에서 생존을 유지하는 방법으로서 주변 환경에 자신을 적응하는 시스템 나름대로의 독특한 형태와 구조를 지니는 경향이 있다. 기업이라는 시스템은 생존을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경쟁 및 시장상해 등 변화하는 외부환경에 대응하여 능동적으로 적응해 나아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