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식의 변화와 마케팅 전략 개념, 특징, 전략, 경영,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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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서 론





2. 본 론





3. 결 론

본문내용
1. 서론
“지구상에 살아남은 것은 ‘강한 것’이 아닌 ‘변화에 순응하는 것’들이다.” 이 사실은 「종의 기원」을 쓴 다윈의 위대한 발견이다. 레포트의 주제를 놓고 무엇을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하던 중에 스치듯 떠오른 생각이 바로 진화론이었다. 약육강식의 논리를 떠나 변화의 순응여부만을 기준으로 두고 생각하면, 변화에 적응하지 못한 종은 자연도태되고 변화에 적응한 종은 살아남게 된다는 것인데, 이는 기업의 마케팅과도 유사하다고 생각한다. 기업의 마케팅 또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한다면 기업의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외면당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고, 변화를 잘 파악해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 낸다면 제품의 판매로 이어지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즉, 기업이 망하지 않고 생존하면서 이윤의 극대화라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소비자들의 ‘변화’를 파악해야하는 것이다.
과거의 소비자들은 단지 라면만을 요구할 줄 알았지만, 이제 소비자들은 삼양라면이나 신라면 등 자신의 입맛에 맞는 라면을 요구할 줄 안다. 과거의 소비자들은 시장에 나와 있는 제품을 그저 수동적으로 구입하기만 했지만, 이제 소비자들은 능동적으로 상품후기를 참조하거나 직접 상품 정보를 습득하고 품질을 꼼꼼히 확인하고 나서야 구입을 하는 경향성을 보여주고 있다. 더 이상 기업이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광고 메시지에만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게 된 것이다. 이렇게 소비자들은 ‘변화’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의 저변에는 개인의 욕구와 필요의 다양화기 깔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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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의 업댓이 없어서 비용을 날렸다는 기분입니다. 너무 오래되어서 전혀 사용할 수가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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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12.21 16:4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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